'바람피면 죽는다' 첫 방송, 파격의 연속

입력 2020-12-03 09:14   수정 2020-12-03 09:16



'바람피면 죽는다'가 첫 방송부터 파격적인 전개, 배우들의 열연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2일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가 첫 방송됐다. 오로지 사람을 죽이는 방법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범죄소설가 아내와 '바람피면 죽는다'는 각서를 쓴 이혼전문 변호사 남편의 코믹 미스터리 스릴러를 표방한 '바람피면 죽는다'는 빠른 전개와 톡톡 튀는 캐릭터들을 선보이며 호기심을 끌어올렸다.

추리소설 작가로 머리 속에 사람 죽이는 걸로 가득한, 특히 바람을 피운 남자들을 대한 처절한 응징이 잔혹하기로 유명한 베스트셀러 작가 강여주(조여정)은 첫 방송부터 독특했다.

강여주는 '살인' 이라는 단어에 눈이 번쩍이며 관심을 드러내고, 시종일관 속내를 알 수 없는 표정과 냉소적인 말투로 서늘하고 때로는 소름끼치는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특히, 북토크 중 남편이 바람을 피우면 어떻게 할꺼냐는 질문에 "이혼은 생각해 본 적 없어요. 과부는 몰라도"라며 "자살이거나 사고사이거나. 어쨌든 완전 범죄일 겁니다. 제가 전문이잖아요" 라며 무서운 답변을 내놓았다. 마지막으로 남편 한우성(고준)에게 "여보 변사체로 발견되고 싶지 않으면 잘해. 사랑해"라며 달콤 살벌한 메세지를 보내 섬뜩함 마저 자아냈다.

또 백수정(홍수현)과 저녁 자리에서 한우성을 가운데 두고 미묘한 신경전을 벌인 강여주는 그날 저녁 "정말 죽고 싶어서 그래? 위험한 짓 그만해"라며 긴장감 넘치는 백수정과의 통화로 두 인물에 대한 궁금증을 안겼다.

이혼 전문 변호사이자 '국민 남편'인 한우성도 반전 설정을 드러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우성은 강여주가 새로운 소설을 쓰느라 지친 상태로 잠들어있자 슬그머니 다가가 머리에 베개를 대주는 스윗함을 뽐냈다. 이어 그는 새벽 러닝을 하던 중 쓰러진 노숙자를 도와주다 촬영에 늦을 뻔했는데, 그럼에도 웃음과 여유를 잃지 않는 것은 물론, 녹화를 진행하다가도 아내를 향한 사랑을 내비치는 등 완벽한 남편, 완벽한 사회인, 완벽한 사람으로서의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한우성에게는 큰 비밀이 있었다. 아내 몰래 바람을 피우고 있었던 것. 한우성은 이를 들키지 않기 위해 매 순간을 철저히 계획했고 모든 건 완벽한 듯했지만, 바람 상대였던 백수정이 집으로 찾아오면서 한우성은 초조함에 떨어야 했다.

아내 몰래 집으로 자신을 부르는 백수정 때문에 다음 날 오피스텔로 향한 한우성. 허나 집에는 아무도 없었고, 한우성은 왠지 모를 께름칙한 기분을 느꼈다.

더불어 한우성은 정치계에도 발을 뻗으려고 준비 중이었다. 이를 도와주기로 한 남실장(김도현 분)은 한우성에게 "지금처럼 깨끗한 국민 남편 이미지만 지켜달라"고 부탁했고, 이에 한우성은 바람을 끝내기로 결심, 가벼운 발걸음으로 집에 들어섰다.

하지만 집안에는 무거운 공기가 흘렀고 복사기에서 반복적으로 출력되고 있는 '바람피면 죽는다'는 종이들과 함께 한우성의 등에 강여주의 칼이 꽂혀 모두에게 충격을 안겼다.

고준과 조여정의 열연으로 시간이 '순삭'된 '바람피면 죽는다'였다. 극 중 연상연하 부부를 연기한 조여정과 고준은 끈적한 멜로가 됐다가 순간 공포로 돌변하고, 한걸음 뒤에서 보면 코믹하게도 느껴지는 '찰떡궁합' 호흡으로 시청자들의 눈에 들었다. 캐릭터 소화력 갑(甲)인 주연 배우들의 아슬아슬한 연기 줄타기를 지켜보는 재미가 예상된다.

여기에 수상한 알바생 차수호 역의 김영대가 조여정의 '흑기사'로 동에 번쩍 서에 번쩍하며 여심을 사냥하고, 원한 품은 불륜녀 홍수현까지 합세하는 등 물음표 넘치는 주변 캐릭터들의 향연으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최고로 끌어올렸다.

수호는 이날 여주가 출판사 대표와 직원들을 따돌린 뒤 들어간 편의점의 알바생으로 처음 등장했다. 그는 여주를 몰래 촬영하는 것도 모자라 북콘서트에서 시위대로부터 달걀 투척을 당하는 여주 앞에 '흑기사'로 등장, 여주를 구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 여주의 사진과 기사로 도배된 집과 럭셔리한 드레스룸은 수호의 정체에 호기심을 유발했다.

한류스타 출신 '아침미담' 진행자로 알려진 수정은 방송에서 만난 우성과 월요일과 수요일 이른 아침마다 뜨거운 관계를 나누는 사이. 그런데 수정이 단순한 불륜녀가 아니라 9년 전 여주에게 복수를 예고한 인물임을 암시한 장면이 등장하며, 여주와 수정의 스토리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바람피면 죽는다’는 수도권 기준으로 1회 1부가 4.2%, 2부가 6.2%의 수치를 기록하며 수목드라마 중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