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느라기' 박하선X권율, 퇴근 후엔 열일vs힐링?…'격공' 부르는 반전 상황

입력 2020-12-04 12:09   수정 2020-12-04 12:10

며느라기 (사진=카카오TV)


더 이상 리얼할 수 없는 K 시월드를 그려내며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카카오M의 디지털 드라마 ‘며느라기’가, 박하선-권율의 직장과 시댁 속 반전 상황으로 폭풍 공감을 받고 있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며느라기’는 요즘 시대 평범한 며느리 ‘민사린(박하선 분)’이 동갑내기 남편 ‘무구영(권율 분)’을 만나 시월드에 입성하면서 겪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시월드 격공일기’다. 시댁에서 사랑받고픈 새내기 며느리의 좌충우돌과 함께 아내와 부모 사이에서 눈치를 보게 되는 초보 남편, 요즘 부부들의 사고방식에 적응해 가는 시부모 등 다양한 인물들을 섬세하게 담아내, 매회 100만뷰 안팎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연일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카카오M이 공개한 스틸컷에서는 직장에 출근해 ‘열일’을 하고 있는 민사린과 무구영의 모습이 담긴 가운데, 프로 직장인으로서의 이들의 열정이 사진 밖으로까지 전해진다. 먼저 민사린은 단정한 옷차림과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을 장착한 채 회사에서 업무에 완전히 몰두해 있다. 흐트러짐 없는 외모에 지성미까지 더해진 민사린의 모습은 완벽한 커리어우먼 그 자체. 극중 은행에서 근무하는 무구영 역시 흠잡을 데 없는 깔끔하고 젠틀한 비주얼은 물론, 넥타이까지 풀 장착한 반듯한 수트 차림으로 스마트한 직장인의 정석을 보여준다.

반면 시월드에서는 프로 직장인이었던 두 사람이 프로 며느리와 평범한 아들로 순식간에 돌변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직장에서 똑부러진 알파걸이었던 민사린은 시댁에서도 식구들을 위해 식사를 차려내고, 시어머니의 수다에 눈을 번쩍 뜬 채 귀를 기울이는 등, 프로 직장인에서 프로 며느리로 한층 더 ‘진화’한 모습이다. 반면 무구영은 본가에서는 편하게 소파에 앉아 다리를 꼰 채 쉬고, 쏟아지는 피로에 졸기도 하는 등, 멋진 직장인에서 부모님과 함께하는 이 공간이 익숙하기만한 아들로 돌아와 자신도 모르는 사이 휴식을 즐기고 있다.

직장에서 고된 하루를 마치고 퇴근한 민사린과 무구영은 시월드에서는 180도 다른 상황에 처하며, 시댁이 아직은 어렵고 어색한 며느리, 본가가 너무 편안해 아내의 불편함을 잠시 잊어버리는 남편의 모습으로 많은 공감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지난 ‘며느라기’ 1, 2화에서 시어머니 ‘박기동(문희경 분)’은 아들 무구영이 피곤해하자 얼른 자라고 하더니 며느리에게는 밤늦게까지 수다를 떨자고 해 민사린을 당황케 했으며, 1년 전 추석에도 큰아들 ‘무구일(조완기 분)’은 쉬고, 큰며느리 ‘정혜린(백은혜 분)’에게만 명절 음식 준비를 하자고 하는 등, 자신이 해 온 희생을 며느리에게만 무의식 중에 요구하는 모습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격공’을 불러왔다. 5일(토) 오전 10시 공개될 3화에서는 시부모님의 결혼기념일을 맞아 다시금 시댁을 방문하는 민사린과 무구영에게 또 어떤 에피소드가 펼쳐질지 관심을 모은다.

요즘 시대 며느리와 남편, 시어머니들에게까지 격한 공감을 불러 일으킬 ‘며느라기’는 수신지 작가의 인기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SNS를 통해 연재된 원작은 60만 팔로워를 달성하고 책으로도 출간되었으며, 2017년 ‘오늘의 우리 만화상’을 수상하는 등 대중적 인기와 화제성,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11월 21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카카오TV에서 공개된다. 각 20분 내외, 총 12화.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