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秋 비판했다고…민주 "언론이 정치포르노에 빠졌다"

입력 2020-12-04 13:38   수정 2020-12-04 14:17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4일 "오로지 검찰이 불러주는 대로 받아쓰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총장 간의 싸움으로만 중계하는 정치 포르노그라피에 빠져 있다"고 언론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노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는 노골적인 검언유착이자 황색 저널리즘 행태"라며 이렇게 주장했다.

4선인 노 최고위원은 서울 마포갑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의원이다. 노 최고위원은 "(언론이) 불안 심리를 부추겨서 부동산(값) 폭등과 전세난을 부풀리는가 하면 국민 1.3%에만 해당하는 종합부동산세를 갖고서 세금 폭탄론을 퍼뜨리고 있다"며 "그러면서 정작 대기업인 삼성생명과 삼성화재의 4만5000명 보험설계사 중 산재보험 가입자가 겨우 2%에 불과하다는 사실은 아무도 보도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노 최고위원은 "검찰개혁만큼 언론개혁도 시급하다"며 "재벌과 가진 자들의 편만 드는 언론, 자기 입맛대로 정치적 편파·왜곡을 일삼는 언론, 가짜뉴스임을 알면서도 경제적 이득을 위해 눈감고 보도하는 언론 권력의 행태는 이제 바뀌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민주당은 언론개혁과 가짜뉴스 차단을 위해 징벌적 손해배상제 입법 등 언론의 올바른 자리매김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신동근 민주당 최고위원도 "종부세 고지서가 대상자에 발송되자 익숙한 종부세 폭탄론이 나오고, 50인에서 299인 사업장 주 52시간 노동제를 시행하자 주 52시간 노동제 폭탄이라 한다"며 언론 탓을 했다. 신 최고위원은 "연소득 10억원 초과 소득세율을 45%로 인상하자 소득세 폭탄이라 한다"며 "세금과 규제라면 모두 폭탄이란 식"이라고 비판했다.

신 최고위원은 "정부의 보호와 지원은 당연한 것으로 여기고 필요한 규제는 폭탄이라 하는 것"이라며 "억소리 나는 부동산 수익이야말로 수익 폭탄이 아니냐. 최장시간 노동 폭탄, 최고 산재 사망률 폭탄이 진짜 폭탄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세금 폭탄, 규제 폭탄론은 기득권을 누리는 사람이 사회를 위해 꼭 필요한 일들을 회피하고 지금의 권리를 특권으로 누리겠다는 말과 같다"고 주장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