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본캐 유재석의 '겨울 노래 구출작전' 본격 섭외 스타트 예고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2-06 10:39   수정 2020-12-06 10:40

'놀면 뭐하니?' 본캐 유재석의 '겨울 노래 구출작전' 본격 섭외 스타트 예고

놀면 뭐하니? (사진=MBC)


MBC ‘놀면뭐하니?’의 ‘H&H 주식회사’ 유팡(유재석)이 첫사랑 선배에게 마음을 전해달라고 한 의뢰인을 위해 ‘사랑의 큐피드’로 대활약을 펼쳤다. 추억의 장소에서 13년 만에 밝혀진 두 사람의 ‘쌍방향 로맨스’가 ‘H&H 주식회사’ 식구들은 물론 시청자들까지 두근거리게 만들었다.

또한 지난 4일 깜짝 라이브를 통해 공개된 새 프로젝트 ‘겨울 노래 구출 작전’을 위해 본격적인 섭외에 나선 본캐 유재석과 데프콘의 모습도 공개됐다. 라이브를 통해 유재석은 자신이 컨츄리 꼬꼬의 ‘해피 크리스마스’를 좋아한다고 밝힌 바, 섭외를 위한 가수들 중 한 명인 탁재훈을 먼저 찾아간 것. 시청자들의 수많은 추천을 받은 이문세-이소라-김범수-윤종신-아이유 등 ‘겨울 노래 구출 작전’에 레전드 가수들의 라인업이 탄생할지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5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 작가 최혜정)에서는 H&H 주식회사 직원들이 더욱 다양한 의뢰인들의 ‘마음 배송 서비스’를 이어가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6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10.7%(2부 수도권 기준)의 시청률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는 7.9%(2부 수도권 기준)를 기록해 토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H&H 주식회사에 이은 새로운 프로젝트인 ‘겨울 노래 구출 작전’의 스타트를 알린 예고 장면(19:44)으로 수도권 기준 11.7%를 기록했다.

지난주에 이어 ‘H&H 주식회사’에는 유팡(유재석)의 정곡을 찌른 남편을 위한 ‘시무 20조’를 비롯해 모두를 놀라게 만든 사연들이 쏟아졌다.

유팡(유재석)은 취업 면접 전날 친구를 기다리다가 시간을 때우기 위해 우연히 전현무의 팬미팅에 갔다가 응원을 받고 취업에 성공했다는 의뢰인의 사연을 소개했다. 전현무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는 의뢰인의 마음을 배달하기 위해 마음 수취인인 전현무를 찾아간 ‘H&H 주식회사’ 식구들. 전현무는 당시 의뢰인이 팬미팅에 참여하게 된 이유를 듣고 충격 받은 표정을 지었지만 이제는 찐 팬이 됐다는 고백에 다시 환한 웃음을 찾았다.

13년 전 중학생 시절 짝사랑 선배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다는 의뢰인을 위해 유팡(유재석)은 ‘사랑의 큐피드’가 되어 두 사람의 만남을 주선했다. 추억의 카페에서 재회한 의뢰인과 마음 수취인은 나란히 그네 의자에 앉아 서로를 바라보지 못하고 수줍어하는 모습은 보는 이들까지 설레게 만들었다. 한편의 로맨스 드라마를 방불케 한 광경에 ‘H&H 주식회사’ 식구들은 시청자모드로 빠져들었다.

무엇보다 ‘과거에 왜 잘해줬는지 궁금하다’는 의뢰인의 질문에 “나도 마음이 있었으니까”라는 마음 수취인의 ‘심쿵’ 대답이 나온 순간, 유팡(유재석)과 종벨(김종민), 대북곤(데프콘)은 벌떡 일어나 함께 춤추며 환호했다. 13년만에 짝사랑이 아닌 ‘쌍방사랑’으로 밝혀진 반전 로맨스가 안방의 핑크빛 설렘지수를 드높였다.

또한 ‘H&H 주식회사’ 식구들은 의뢰인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각각 마음 수취인을 차아갔다. 유팡(유재석)은 코로나19 상황에 농구 강사를 그만두고 배달 일을 하는 남편에게 농구화 선물을 전해달라는 아내의 의뢰를 받고 직접 남편을 찾았다. 유팡(유재석)은 자신과 도플갱어급 닮은꼴을 자랑하는 남편의 비주얼에 깜짝 놀라는가 하면 가족을 위해 헌신하며 매일을 견디는 이 시대 가장의 모습에 공감과 반성의 마음을 드러내기도.

종벨(김종민)은 9년 사귄 남자친구에게 프러포즈를 받고 싶다는 의뢰인의 마음을 배달하기 위해 남자친구를 찾아갔다. 의뢰인의 남자친구는 결혼을 하고 싶다며 먼저 프러포즈를 하겠다고 화답, 종벨(김종민)을 뿌듯하게 만들었다.

또한 대북곤(데프콘)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제자들을 만나지 못하고 아쉬움 속 정년퇴임을 앞두고 있는 아버지의 마지막 퇴근길을 함께 걸으며 딸의 마음을 전했다. “가족의 영웅”이라며 사랑과 깊은 존경을 전하는 딸의 진심이 안방에 뭉클함을 선사했다.

이날 방송은 ‘H&H 주식회사’가 전하는 다양한 마음 배달 사연 속에서 풋풋한 설렘과 뭉클한 감동, 재미를 조화롭게 버무려내며 대세 예능다운 탄탄한 완성도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꽉 잡았다.

다음주에는 시청자들과 함께한 깜짝 라이브 현장과 ‘겨울 노래 구출 작전’의 첫 번째 게스트인 탁재훈과 만남이 공개된다. 유재석과 탁재훈, 두 예능 레전드의 만남이 벌써부터 웃음을 유발하는 가운데, 탁재훈은 ‘겨울 노래 구출 작전’에 합류하게 될지 또 유재석은 어떤 가수들을 만나게 될지 관심을 모은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올 한 해 ‘부캐’ 신드롬을 일으켰다. 코로나 시대에 잃기 쉬운 웃음과 따스한 위로를 동시에 전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