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국본 이종원 "손혜원, 文욕설" vs 손혜원 "가짜뉴스…고소"

입력 2020-12-10 10:50   수정 2020-12-10 10:50


손혜원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해 '조국 수호' 촛불집회를 주도한 이종원 개싸움국민운동본부(개국본) 대표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야권 몫으로 배치된 후 지난 8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개정안에 찬성해 본회의로 넘어가자, 손혜원 전 의원은 이튿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개총수 이종원이 저를 배신하지 않았다면 열린민주당의 오늘은 없었을 것"이라고 적었다. 이종원 대표는 개국본을 이끌어왔기에 이른바 '개총수'라고도 불린다.
이종원 "손혜원, 文 대통령에게 욕하는 사람"
지난 3월 더불어민주당은 '시민을 위하여'와 함께 구성한 4·15 총선 비례대표용 범여권 연합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을 출범했다. 시민을 위하여는 개국본이 주축이 돼 마련한 플랫폼 정당이다. 손혜원 전 의원의 발언은 이 같은 이종원 대표의 행보를 지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종원 대표는 이에 자신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시사타파TV' 커뮤니티를 통해 "먼저 건드렸으니 대응을 해드리겠다"며 "내가 배신을 했다고?"라고 반문했다.


이어 "평소 문재인 대통령에게 공공연하게 'XXXX'라고 하는 분, 김정숙 여사에겐 입에 담지 못할 정도의 말을 서슴없이 하는 분,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게는 '박사님 박사님' 하는 분과는 함께 할 수 없었음을 밝혀드린다"고 주장했다.

이종원 대표는 "저는 문빠이기에 그런 소리를 사람들 앞에서 하시는 분과는 절대로 같이할 수 없었다"며 "먼저 품위 있는 어른이 돼라. 제가 거짓말을 한다고 변명할 거면 고소하라"고 했다.

손혜원 전 의원은 이와 관련해 유튜브 '손혜원TV' 커뮤니티에 "선거 때도 참았는데 이제 와서 젊은 친구와 싸우기는요. 열린민주당이 극적으로 탄생했던 과정이 언뜻 생각난 것"이라고 응수했다.

그는 "당시 도와달라고 사정사정하길래 제가 비례 안 나가는 조건이라면 돕겠다고 했고, 저 혼자 힘으로는 역부족이라 저 또한 사정사정 주진형 선생(열린민주당 최고위원)을 설득해 준비하는데 어느 날 갑자기 저와 못하겠다고 텔레그램으로 문자 하나 달랑. 그렇게 끝났다"며 "그 소식을 듣고 정봉주 전 의원이 황급히 저를 찾아왔고 이미 주진형 선생과 준비했던 내용이 있었기에 바로 열린민주당 열린 공천을 실천할 수 있었다. 이종원 대표는 열린민주당 창당의 일등공신"이라고 덧붙였다.
손혜원 "가짜뉴스 내리고 사과 안 하면 고소"
손혜원 전 의원은 이 대표가 자신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를 비방했다는 주장에 대해서 "엉뚱한 가짜뉴스, 그냥 넘어가야 하는가"라면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계속 이렇게 미쳐 날뛰지 않을까"라고 했다. 올해 2월20일 이종원 대표와 주고받은 텔레그램 메시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손혜원 전 의원이 공개한 해당 메시지에서 그는 "제가 먼저 비례당 만들자고 했던가? 제가 뭐 요구한 거 있었나? 누가 손혜원을 멀리하라고 했나? 언제부터 제가 부담되었는가?"라고 물으며 "다 귀찮으니 없었던 일로 하자고 미리 얘기했으면 사람을 이렇게 진도 나가지 않았을 텐데 말이다. 사람을 이렇게 우스운 꼴로 남겨두고 너무 쿨하다"고 했다. 그러자 이종원 대표는 "죄송하다. 제가 힘이 없다. 면목이 없다"고 답했다.

손혜원 전 의원은 또 "이종원 씨, 내일 정오까지 가짜뉴스 내리고 사과하지 않으면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하겠다"고 경고했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