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희·영지·김연지·나비, '미스트롯2' 도전

입력 2020-12-10 17:48   수정 2020-12-10 17:49


‘미스트롯2’에 박주희-영지-김연지-나비 등 실력파 명품 보컬들이 전격 출격, 마스터 전원을 충격에 빠뜨렸다.

오는 17일 첫 방송되는 TV조선 원조 트롯 오디션 ‘미스트롯2’는 종편 채널 출범 이래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전국을 트롯 신드롬에 휩싸이게 한 ‘미스터트롯’ 후속편이다. 날로 뜨거워지는 대한민국 트롯 열풍에 화력을 더하고, 트롯 부흥기를 화끈하게 이끌어나갈 ‘제2의 임영웅’ 차세대 여성 트롯 스타의 탄생을 예고하며 초미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무엇보다 ‘미스트롯2’는 트롯에 대한 진심과 열정을 가졌지만 아직까지 빛을 보지 못한 원석들뿐 아니라, 뛰어난 가창력으로 대중을 사로잡았던 현직 인기 가수들이 줄줄이 출사표를 던져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트롯 가수 박주희, ‘버블시스터즈’ 영지, ‘씨야’ 김연지, 나비 등 데뷔 10년차가 훌쩍 넘은 베테랑 가수들의 참가 소식에 네티즌들은 “경연 참가자 자리가 아니라 마스터 석에 앉아 있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반응들을 쏟아냈던 터. 과연 명실상부 대한민국 명품 보컬리스트로 사랑받아온 인기 가수들이 ‘미스트롯2’에 도전한 이유는 무엇일지, 모든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먼저 메가 히트곡 ‘자기야’ 원곡자인 박주희가 등장해 함께 활동한 마스터들의 입을 떡 벌어지게 했다. 더욱이 박주희는 “트롯 가수로 데뷔한 지 20년이 됐는데, 노래만 알고 아무도 원곡자인 나를 알아봐주지 않아 큰 결심을 했다”는 참가 이유를 밝혀 지켜보던 이들을 숙연하게 만들었다. 다부진 각오 후 박주희는 무대에 서서 열정을 터트렸고, 동료의 열창을 들은 마스터들은 울컥하면서 끝내 눈물을 글썽여 현장을 뭉클하게 했다.

이어 실력파 보컬 그룹인 ‘버블시스터즈’ 출신이자 대한민국 최고 보컬리스트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영지가 무대 위에 올라 또 한 번 마스터들을 발칵 뒤집었다. 특히 평소 영지와 절친한 사이인 장윤정은 참가 소식에 대해 전혀 몰랐다는 듯 크게 놀라더니 한숨을 쉬며 고개를 떨궜다. 이내 장윤정은 “평소 영지가 ‘트롯이 하고 싶어요’라고 말할 때마다 혼을 냈는데, 이렇게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을 줄 몰랐다”며 미안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이 가운데 마스터들을 가장 놀라게 한 주인공은 다름 아닌 걸그룹 ‘씨야’ 출신 김연지였다. 김연지는 “정말 노래를 부르고 싶어서 나왔다. 많은 사람들이 내 노래를 듣고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는 간절한 바람을 담담하게 밝힌 뒤, 폭풍 가창력을 뽐내 뜨거운 전율을 일게 했다. 또한 13년차 발라드 가수 나비 역시 남다른 각오를 다지며 트롯 가수로서의 새 출발을 알려 눈길을 끌었다. 나비가 “‘미스트롯2’를 준비하면서 좋은 기운을 받았는지, 좋은 일이 생겼다”고 깜짝 고백을 전한 가운데, 나비가 ‘트롯 신생아’로 도전을 선택한 사연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제작진은 “박주희-영지-김연지-나비 등은 이미 자신의 장르에서 ‘커리어 탑’을 찍은 가수들이기에, 마스터들 사이에서 ‘우리가 심사를 해도 되는거냐’는 반응이 터져 나왔을 정도”라며 “모든 인기와 명예를 내려놓고 초심으로 돌아가 진심과 열성을 다한 이들의 꿈의 무대를 함께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10일 오후부터 3일 간, ‘미스트롯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21인의 참가자가 ‘트롯퀸’을 향한 가열찬 각오와 매력 필살기를 발산한 ‘소개 영상’이 공개돼 뜨거운 ‘원픽 경쟁’에 불을 지필 예정이다. 오는 17일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