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ㆍ수도권 투자 막혀… 대구 등 지방으로 눈 돌린 이유!

입력 2020-12-11 13:58   수정 2020-12-11 13:59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가 수도권에 쏟아지면서 서울뿐 아니라 수도권 전 지역으로 투자 길이 막혔다. 매맷값이 천정부지로 상승하고, 대출까지 어려워 지방 아파트,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확인해 본 결과, 지방 외지인들의 투자 비율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1~10월 충청도 외지인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총 1만7569건으로 작년 동기간 8992건 대비 95.4% 증가했다. 외지인 거래 비율도 충남, 충북 각각 3.5%p, 7.1%p 상승했다. 대구도 마찬가지다. 외지인의 주택거래량이 8월 1106건에서 9월 1295건, 10월 1424건으로 꾸준히 증가했고, 11월에는 1678건까지 늘어났다. 특히 대구 북구는 8월 140건에서 11월 310건으로 121.4% 상승하기도 했다.

이렇듯 탈(脫)수도권 투자자들이 지방으로 몰리면서 지방에서 분양한 단지들의 청약 성적도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월 대구 북구에 분양한 ‘더샵 프리미엘’에도 많은 외지인 투자자가 몰렸다. 최고 64.65대 1, 평균 25.02대 1의 1순위 청약경쟁률을 보인 더샵 프리미엘은 189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해당지역에서 4315건 청약통장이 접수됐고, 기타지역에서도 413건이나 접수 됐다.

특히 주거형 오피스텔인 시그널3.0의 경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전매도 가능해 외지투자자들의 더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시그널 3.0은 10.4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청약이 마감됐다.

이렇게 대구에서 분양한 더샵 프리미엘, 시그널 3.0에 외지 투자 수요가 몰린 이유로 전문가들은 이 상품이 비규제지역일에 공급됐을 뿐 아니라 뛰어난 상품성과 브랜드를 갖췄기 때문이라고 입을 모은다.

실제로 더샵 프리미엘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포스코건설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돼 더욱 눈길을 끌었다. 주거형 오피스텔인 시그널 3.0은 맞통풍, 전실채광이 가능한 4Bay 혁신 평면으로 조성된다. 수납공간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복도 팬트리, 빌트인 김치냉장고와 주방 엔지니어드스톤(상판, 벽체), 인덕션 쿡탑, 주방 아트월, 폴리싱 타일과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한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된다. 또한 침실을 룸인룸 베이직이나 에듀로 고객이 선택할 수 있어 총 8대 특화상품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아파트와 함께 더샵의 앞선 기술로 편리를 넘어 특권을 누리는 트리플S 설계도 적용된다. 트리플S 설계는 Safe home(안전한 집), Sensible space(감성 공간), Smart parking(스마트 주차)을 뜻하는 혁신 설계이다. 이 설계로 입주자가 안심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모던하고 세련된 감성과 편리함까지 제공한다.

입지도 탁월하다. 칠성초(배정 예정), 침산초, 달산초, 침산중, 대구일중, 칠성고, 경상여고 등 다수의 초ㆍ중ㆍ고교가 인근에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북구 명문 침산네거리 명문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 입지도 갖췄다. 단지가 들어서는 침산동은 먼저 대구의 동맥이라고 불리는 신천대로가 인근에 위치해 대구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북대구IC, 서대구IC 모두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다수의 버스노선과 대구지하철 1호선 대구역도 이용이 쉽다.

대형마트와 칠성시장은 물론 오페라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침산공원 등의 문화시설도 집적돼 있다. 국민연금공단, 창조경제 혁신센터, 한국전력공사, 북대구세무서, 대구시청 등 행정타운 접근성이 뛰어난 지역이기도 하다. 2021년 착공이 예정된 경북도청 이전적지 개발로 상권이 더욱 활성화되고, 인구도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 더샵 프리미엘, 시그널 3.0 14일(월)~16일(수) 3일간 정당계약 진행
더샵 프리미엘 아파트 정당 계약은 14일(월)부터 16일(수)까지 3일간 진행한다. 전매제한은 3년으로 소유권 이전 등기 전 전매가 가능하다. 또 계약금 1차 1000만 원 정액제를 도입해 재정적 부담도 낮췄다.

주거형 오피스텔 시그널 3.0도 아파트와 동일하게 14일(월)부터 16일(수)까지 3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계약금 10%만 내면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하고, 최대 60%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을 실시한다. 방문객은 QR코드를 확인하고 방명록을 작성 한 뒤 비치해 놓은 손소독제 사용 후 소독게이트 통과 후 입장할 수 있다. 입장 전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37.5도 이상의 발열 증상이 있는 경우 입장이 제한 될 수 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