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여명 의료진이 강사로 나선 아태 안티에이징 컨퍼런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2-14 09:52   수정 2020-12-14 09:58

90여명 의료진이 강사로 나선 아태 안티에이징 컨퍼런스


사진: 중국 산동성 위고그룹 국제교류센터에서 온라인 의사연수생들이 안티에이징 의료기술 강의를 듣고 있다. 대구시제공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0 제3회 아시아태평양 안티에이징 온라인 컨퍼런스(APAAC)에 90여명의 의료진이 강사로 참가하고 19개국 595명의 해외연수생에게 강촤가 송출됐다.

대구시는 올해에는 위드앤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첨단 ICT(정보통신기술) 회의 시스템을 구축해 중국어와 영어 동시통역으로 해외 연수생 19개국 595명에게 강좌를 송출해 온라인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성황을 이뤘다고 발표했다.

아태 안티에이징 컨퍼런스는 지역에 강점이 있는 피부, 성형, 모발이식, 치과 등 6개 분야에서 항노화를 위한 첨단 의료기술을 선보이고 관련 의료산업의 해외진출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총 90여 명의 국내외 의료인이 강사로 참여해 최신 이론과 라이브 서저리, 치과 핸즈온 등 실습 강좌가 진행됐다.

대구시는 부대행사로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기업을 위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통역 및 최단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마련했다. 31개 의료기기·화장품 기업이 참여해 해외바이어 54개사와 161건의 수출상담 성과를 얻었다.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제이비엠 장익준 대표는 “안티에이징 행사에 3년째 참여하고 있는데 올해는 수출 상담을 6건 진행하였고 중국, 인도네시아, 인도 등과 향후 교류를 약속했다"며 "특히, 올해는 현장에서 몽골과 베트남 수출네트워크도 구축하게 돼 내년에 더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기업 중 바이어 측 상담요청이 가장 많았던 (주)에이징 관계자는 “국내 병원 위주로 내수에 마케팅을 집중했는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베트남, 중국, 인도, 싱가폴 등 국가와 8건 정도 상담을 진행했다"며 "특히, 베트남과 중국에는 샘플을 보내고 지속적으로 수출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태 안티에이징 컨퍼런스 조직위원장인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메디시티 대구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강의와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신 의료계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홍 부시장은 "온라인으로는 처음 준비하였는데 해외 의사 연수생이 많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치게 됐"며 "코로나19로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