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권선구에 소형아파트 대체용 오피스텔 '호매실 루리안' 99실 나온다

입력 2020-12-17 08:46   수정 2020-12-17 09:20

부동산 개발업체인 성경ENC가 이달 경기 수원시 권선구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호매실 루시안'을 공급한다.수납공간이 넉넉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넣어 소형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호매실동 1406-2에 들어서는 이 오피스텔은 지하2~지상 10층에 연면적이 1만4952㎡ 규모다. 전용 63~84㎡ 99실로 이뤄진다. 지상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15실이 들어선다. 시공은 성경종합건설이 맡는다.

아파트 못지 않은 특화설계가 눈길을 끈다. 광폭 테라스를 설치(일부 실 제외)하고 천정고도 2.7m로 일반 아파트보다 40㎝가량 높다. 건식 스탈일 욕실, 'ㄷ자' 아일랜드 주방, 다용도 시스템장, 무인경비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하다. 총 주차대수는 117대로 실당 1.09대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한다.또 각 실별 수납 특화 알파공간인 전용 창고를 제공한다. 3층에 라운지를 설치해 입주민 친목 도모 공간 및 방문객 응접실로 활용 가능하다. 4층 게스트하우스·파티룸 공간을 확보해 손님 숙박용 또는 모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업지 주변으로 홈플러스, 롯데몰, 이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이 있다. 화서역 스타필드가 2024년 개장 예정이다. 권선행정타운 및 종합병원 등이 인접해 있다. 칠보산과 물다미공원, 수변공원 등 쾌적한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다.서수원종합 병원이 636병상 규모로 2024년 개원 예정이다.


교육환경도 좋은 편이다.공립유치원과 능실초, 호매실고, 수원금호초, 호매실초, 호매실중, 칠보초 등이 인근에 있다. 수원여자대학교 인제캠퍼스도 가깝다.

교통망으로는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수원~광명 고속도로를 통해 광명으로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신분당선 호매실역(2027년)예정, 수원역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2027년) 예정으로 강남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광역버스를 이용해 서울 강남과 사당, 수원도심과 광교신도시, 수원남부와 화성 동탄권역까지 이동이 가능하다.사업지 인근으로 서수원사이언스파크, 권선행정타운(공공기관 유치), 수원일반산업단지, 수원군공항 이전 등 다양한 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다.

전세난 속에 주거시설을 찾는 실수요자를 위해 계약금 10%,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투자에 부담을 줄였다. 또 오피스텔 규제대상이 아닌 100실 이하여서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홍보관은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1142의1에 마련돼 있다. 준공은 2022년 6월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