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황후' 김소현X손준호, 오늘(17일) '컬투쇼' 출연…완벽 부부 케미 예고

입력 2020-12-17 11:03   수정 2020-12-17 11:04

명성황후 (사진=쇼온컴퍼니)


대한민국 뮤지컬사에 한 획을 그은 뮤지컬 '명성황후'의 두 주인공, 김소현과 손준호가 SBS 파워FM '두시 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완벽한 '부부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7일 오후 2시에 방송하는 SBS 파워FM '두시 탈출 컬투쇼'에는 뮤지컬 '명성황후'의 김소현과 손준호가 게스트로 참여해 작품을 향한 비하인드 에피소드를 풀어낼 것으로 알려졌다. 김소현과 손준호는 그동안 무대는 물론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선보인 환상의 호흡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이들은 이날 '두시 탈출 컬투쇼' 특별 초대석에 출연해 뮤지컬 '명성황후'의 대표 넘버 라이브를 비롯해, 작품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솔직하게 전할 예정이다.

뮤지컬 '명성황후'에서 '명성황후' 역을 맡은 김소현은 지난 2015년, 2018년에 명성황후로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역대 명성황후 중 가장 우아하고 절제되어 있는 품격을 무대에서 설득력 있게 표현해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또 무대와 예능 프로그램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손준호는 혼란의 시기 속에서 왕실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조선의 26대 왕 '고종'을 맡았다. 그는 섬세한 연기, 가슴 저린 목소리로 나라를 지키기 위해 고뇌하는 심정을 깊이 있게 그려낼 예정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뮤지컬 '명성황후'는 1995년 명성황후 시해 100주기를 맞아 초연된 이후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인정받은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이다. 조선 왕조 26대 고종의 왕후로서 겪어야 했던 명성황후의 비극적 삶뿐만 아니라 자애로운 어머니의 모습과 격변의 시대에 주변 열강들에 맞서 나라를 지켜내려 노력한 여성 정치가로서의 모습을 담아내어 대중과 평단에 큰 인상을 주었다. 무엇보다 한국 뮤지컬 역사상 최초로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에 진출하는 역사를 세운 작품으로, 한국인의 정서를 담아낸 한국인이 만든 대형 뮤지컬이라는 점에서 높은 의미를 지녔다.

이번 '명성황후'의 25주년 기념 공연은 기존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예고해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기존 성스루 형식에서 대사를 추가해 극의 전달력을 높였고, 드라마틱하고 속도감을 높이기 위해 스토리와 음악, 안무 등이 과감하게 압축되거나 삭제됐고, 완벽한 구성을 위한 새로운 장면도 추가됐다. 또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 양방언이 편곡으로 참여해, 다양한 편성의 오케스트라와 폭넓은 레퍼토리를 구상하며 묵직하고 울림 있는 음악으로 깊은 감동을 전한다는 각오다.

김소현, 신영숙, 강필석, 손준호, 박민성, 윤형렬, 이창섭(그룹 비투비) 등 신구가 조화된 역대 최고의 캐스트가 출연하는 뮤지컬 '명성황후'는 오는 2021년 1월 6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개막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