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역세권 재개발구역 일반분양 ‘봇물’

입력 2020-12-18 09:26   수정 2020-12-18 09:27

인천지하철 1·2호선 인천시청역세권의 4개 노른자위 재개발 구역에서 내년 1월부터 일반분양이 단계적으로 시작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구간이 최근 착공한데다 인천시청역은 GTX-B노선 환승역으로 계획돼 향후 3개 노선이 지나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발전할 전망이기 때문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2호선 인천시청역을 기준으로 동서방향으로 각각 1정거장 떨어진 석바위시장~석천사거리 사이에 진행 중인 △다복마을 △상인천초등학교 주변 △백운주택1구역 △간석성락아파트구역 재개발 가운데 다복마을이 첫 분양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다복마을은 지하 3층, 지상 13~35층 11개동에 1,115가구로 재개발되며 한화건설이 시공을 맡아 내달 ‘포레나 인천구월’로 분양한다. 일반 분양물량은 435가구이며, 전용면적 기준 △59㎡ 301가구 △74㎡ 33가구 △84㎡ 101가구 등 실수요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공급된다.

한화건설이 인천에서 미추홀, 루원시티, 연수에 이어 네번째 포레나 브랜드로 선보이는 이 단지는 역세권 아파트인데다 주변에 교육시설이 풍부해 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받아 왔다. 석천사거리역은 단지에서 걸어서 5분 거리이다.

한화 포레나 인천구월 단지에서 가까운 상인천초교 재정비사업의 시공회사는 한화건설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며 2568가구에 달하는 매머드급 아파트 단지로 탈바꿈된다. 내년 1월까지 조합원 평형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르면 내년 상반기 일반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백운주택1구역은 이주를 끝내고 본격적인 철거가 시작돼 내년 하반기 일반분양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간석성락아파트 구역의 시공사인 한신공영은 성락아파트와 인근 단독주택 등을 25층 아파트 470가구로 개발할 예정이다.

포레나 인천구월 분양 관계자는 “인천도 수도권의 다른 도시처럼 서울과 교통편의성이 아파트시세 형성에 영향을 받고 있다”며 “GTX-B노선이 개통되면 인천시청역세권 아파트의 가치도 크게 뛸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2022년 착공예정인 GTX-B노선은 송도~마석을 연결하는 80.1km 구간으로 송도, 인천시청, 부평, 당아래(부천종합운동장), 신도림, 여의도, 용산, 서울역, 청량리, 망우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인천시청역에서 신도림까지 3정거장에 불과하고 서울역까지 20분정도 걸릴 전망이다.

인천시청역이 최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GTX역사 환승센터 시범사업 공모에서 우수 역사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인천시는 인천시청역 일대를 광역 대중교통거점이자 지역거점으로 발전시킬 계획이어서 향후 부동산 시장에 호재로 꼽히고 있다.

구월동 부동산중개업소 관계자는 “인천시청역 일대 브랜드 아파트들도 2005~2008년 사이에 입주해 신축 아파트에 갈증이 크다”며 “이달 입주하는 구월지웰시티푸르지오 전용 84㎡시세가 분양가 대비 2억~3억5000만원 오른 것도 신축 수요의 방증”이라고 말했다.



<</b>사진=인천시청역세권 재개발구역 위치도>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