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 권혁운 회장, 대구시에 사랑의 집수리, 이웃사랑성금 2억원 전달

입력 2020-12-18 10:18   수정 2020-12-18 12:39

17일, 4년 연속 대구시에, 2년 연속 경산시에 소외된 이웃 위한 성금 전달
향토 출신 기업인으로 해마다 사회적 책임 다하는 모범 보여
아이에스동서와 문암장학문화재단, 총 361억 원대 기부 및 장학사업으로 사회공헌활동 실천


아이에스동서는 17일 대구시에 사랑의 집수리·이웃사랑성금 2억원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권영진 대구시장,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아이에스동서 제공.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IS동서, 회장 권혁운)는 17일 대구시에 사랑의 집수리·이웃사랑성금 2억원을 전달했다.

아이에스동서의 이날 기부가 남다른 의미를 갖는 것은 대구에 진출한 이후 지난 4년간 한 해도 빠짐없이 연말에 이웃사랑성금을 내고 있다. 역외 기업이 대구에서 사업을 하며 10명 이상의 현지 직원을 채용해 지사를 설립하고 해마다 지속적인 연말 성금을 내는 사례는 지금까지 없었기에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아이에스동서는 대구시에 4년간 매년 2억원씩, 경산시에 2년간 총 3억원 기부했다.이 지역에서만 11억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전달식을 가진 이날,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염두해 권영진 대구시장,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 최소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대구지역 취약 계층을 위한 성금 기부 취지를 밝혔다.

아이에스동서가 전달한 성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전례 없는 경제 불황 등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과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집수리 사업 등에 유용하게 쓰일 예정이다.

아이에스동서는 ‘기업의 이익을 우선하기보다 지역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라’는 권 회장의 소신과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사업을 펼치기도 전인 2017년부터 대구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를 먼저 실행했다. 이 선행은 매년 이어지고 있다.

경북 의성 출신으로 향토 기업인인 권 회장은 “코로나19 속 더욱 힘들어지는 이웃들을 보면 어린 시절이 떠 오른다”며 “어려운 때일수록 우리 모두가 주변을 한번 더 둘러보는 노력을 기울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는 “성장하는 기업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기업이 해야 할 최소한의 도리라고 생각한다”고 기부 의미를 밝혔다.

권 회장은 평소에도 “기업의 경영활동은 사회를 기반으로 이루어지며, 사회와 조화를 이루지 않고는 영속할 수 없다”고 직원들에게 강조한다.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신념을 높이 평가받아 지난 11월에는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에서 수여하는 최고경영자대상(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아이에스동서는 이웃 돕기 성금전달과 함께 노후화된 학교의 리모델링 사업, 공부방 설립,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곳에 선도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재)문암장학문화재단과 함께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그 동안 총 361억 원대의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이 시작된 올 초에도 대구지역 의료진들을 위한 의료용품을 긴급 지원했다.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전국 최초로 자사보유분 상가의 3개월 임대료 50%(약 5억5천만원 상당)를 감면한 착한 임대료 운동을 시행해 지역경제 상생을 선도했다. 마스크와 긴급구호물품은 물론, 코로나19로 지역아동센터에 결식아동이 발생하자 긴급구호키트와 결식방지를 위한 긴급지원금 1억5000만원을 지원하는 등 어려운 올 한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후원을 적극 앞장서고 있다.

권 회장은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2016년 사재 140억원을 출연해 재단법인 문암장학문화재단을 설립했다. 매년 저소득, 차상위, 결손, 다문화가정 등 소외된 아동들을 위한 장학금 지급, 인재 육성 지원, 교복, 컴퓨터 등 학습 기자재 지원, 해외 역사탐방, 위생용품 정기 지원, 종합사회복지관 지원, 결식아동 긴급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올 연말에도 문암장학문화재단에서만 장학금과 장학사업에 2억원을 사용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 건설·건자재 종합기업인 아이에스동서는 KOSPI200 상장회사로 인선이엔티, 영풍파일 등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1987년 주택사업을 시작해 아파트 브랜드 ‘에일린의 뜰’, ‘W(더블유)’ 등으로 대표되는 전국 4만여 세대의 주택사업과 지식산업센터와 토목공사 등을 하는 대표 건설사로 성장했다. 2015년에는 미국 보스턴 컨설팅그룹에서 전세계 건설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2015년 가치창출 보고서’ 글로벌 건설부문 2위로 선정된 바 있다.

아이에스동서는 2018년 수성범어 에일린의 뜰(719세대)을 시작으로, 2019년 동대구 에일린의 뜰(705세대), 수성범어W(1868세대), 2019년 대구역 오페라 W(1088세대) 등 3년 만에 대구에 5000여 세대를 성공적으로 분양하면서 지역업체를 적극 참여시키는 등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