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황제의 피는 못 속여…11살 우즈 아들, 첫 이글

입력 2020-12-20 18:24   수정 2020-12-21 00:59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5·미국)의 아들 찰리(11)가 ‘전국 방송 데뷔전’에서 생애 첫 이글을 낚아챘다.

우즈와 찰리가 한 팀을 이룬 ‘팀 우즈’는 2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리츠칼턴GC(파72)에서 열린 PGA 챔피언스(시니어)투어 이벤트대회인 PNC챔피언십 3번홀(파5)에서 이글을 기록했다. 메이저 대회와 플레이어스챔피언십 우승자 등 20명이 가족과 짝을 이뤄 출전한 이번 대회에서 나온 첫 이글이다.

찰리는 아버지의 도움 없이 자신의 실력만으로 이글을 뽑아냈다. 이번 대회는 같은 팀의 선수 두 명이 샷을 하고 두 개의 샷 중 더 좋은 쪽을 택한 뒤 두 명 모두 그 지점에서 다음 샷을 하는 방식으로 열렸다. 1번홀(파4)에서 찰리의 버디 퍼트로 기분 좋게 출발한 팀 우즈는 3번홀에서 티샷부터 찰리의 공을 택했다. 찰리는 175야드를 남기고 우드로 두 번째 샷을 쳤고 공은 홀 옆 1m 남짓한 곳에 멈춰섰다. 찰리는 직접 퍼트까지 넣어 함박웃음을 짓던 아버지로부터 축하를 받았다. 미국 골프닷컴은 “찰리가 대회에서 이글을 기록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 최연소 출전자인 찰리가 포함된 팀 우즈는 주로 성인들로 이뤄진 참가자들 사이에서도 주눅들지 않고 경기를 풀어갔다. 4~7번홀에서 연속 버디로 기세를 이어갔고, 9번홀(파4)에서 1타를 더 줄이며 전반을 8언더파로 마쳤다. 후반 들어 스코어를 줄이는 속도가 더뎌졌으나 찰리가 16번홀(파4)에서 샷 이글에 가까운 두 번째 샷을 구사하며 분위기를 바꿨다. 팀 우즈는 이날 10언더파 62타의 스코어카드를 작성했다. 14언더파 58타를 친 맷 쿠처(42·미국)와 아들 캐머런(13) 조에 4타 뒤진 공동 6위다. 우즈는 “찰리와 나 모두 승리욕이 있다”며 “우리는 이기고 싶다”고 했다.

우즈 부자는 이날 보라색 상의에 검은 바지를 나란히 맞춰 입고 나왔다. AP통신 등은 “찰리가 우즈의 스윙뿐만 아니라 티샷한 뒤 공이 날아가는 중에 티를 뽑아 들거나, 퍼트를 하고선 공이 홀 쪽으로 굴러가는 동안 발걸음을 옮기는 행동 등이 닮았다”고 설명했다.

찰리는 2009년 우즈와 그의 전 부인 엘린 노르데그렌 사이에서 태어났다. 우즈와 노르데그렌은 2010년 8월 이혼했다. 우즈는 대회에 앞서 찰리를 골프 선수로 키울지 묻자 “찰리의 생각에 달렸다”고 했다. 찰리는 지난 8월 지역 주니어 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일찌감치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조희찬 기자 etwood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