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문 대통령 외손자 '황제진료' 제보, 내용 밝혀야"[전문]

입력 2020-12-21 20:03   수정 2020-12-21 20:04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외손자 서모군이 진료를 받는 과정에서 부정행위가 있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말했다.

곽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서군이 지난 5월 중순 서울대어린이병원 소아과로 진료 예약을 한 후 진료 당일 현장에서 이비인후과 등 다른 과의 진료도 같이 받았다고 한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이어 "서울대어린이병원은 대기 환자 수가 많아 초진 외래 환자가 일주일 만에 진료 예약을 하는 것은 어렵다"며 "여러 개의 과를 같은 날 돌아가며 진료받는 것도 더더욱 어려운 일이라고 한다"고 부연했다.

그는 제보를 확인하기 위해 병원 관계자와 면담했다면서 "'5~6월경 VIP가 다녀간 적이 있고 경호원은 단출했으며 남들처럼 소아과 앞 벤치에서 대기한 후 진료받은 걸로 알고 있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했다.

곽 의원은 "대통령 외손자가 초고속 황제진료를 받은 것이 사실인지, 어떤 청탁 경위로 황제진료를 받게 된 것인지 구체적인 내용을 소상히 밝혀야 한다"고 짚었다.

이하 전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의 갤러리 전시회가 끝나는 날에 맞춰 발표된 코로나 5인 이상 집합금지 명령과 문대통령 아들의 코로나 긴급 지원금 1400만 원 수령, 외손자의 서울대어린이병원 황제 진료, 농지인 양산 사저를 대통령의 권력을 등에 업고 대지로 형질 변경 추진 등은 대한민국이 문대통령 일가족을 위한 나라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문준용씨는 코로나19 확진자가 3일 연속 1000명을 넘긴 지난 12.17일부터 12.23일까지 서울 중구 금산갤러리에서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갑자기 서울시·경기도·인천시 등 수도권 지자체들이 23일 0시부터 5인 이상 사적모임이나 집합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발표했습니다.

당초 이 행정명령은 문준용씨의 전시회가 끝난 24일 0시부터 내리는 것으로 예정되어 있었다고 하는데, 대통령 아들의 전시회가 끝나기를 기다려 집합금지 명령을 발표했다는 말이 나올까봐 일정을 하루 앞당겨 23일 0시부터 집합을 금지했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국민 건강문제보다 대통령 아들의 전시회가 더 중요하냐는 말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문준용 씨는 지난 5월 서울시로부터 코로나19 피해 긴급 예술 지원금을 1400만원 지원받았다고 합니다. 대통령 아들이 어려운 형편의 예술인보다 먼저 정부 지원금을 받아야 할까요?
대통령 일가족이 먼저임을 보여준 사례가 또 있습니다.

대통령 외손자 서모군은 지난 5월 중순 경호원과 함께 서울대어린이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았고, 그 과정에서 진료 청탁과 진료일 앞당기기 등 부정행위가 있었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대통령 외손자 서 모군은 5월 중순경 소아과로 진료 예약을 한 후 진료 당일 현장에서 이비인후과 등 다른 과의 진료도 같이 받았다고 합니다. 서울대어린이병원은 대기 환자 수가 많아 초진 외래 환자가 일주일 만에 진료 예약을 하는 것도 어렵고, 여러 개의 과를 같은 날 돌아가며 진료 받는 것도 더더욱 어려운 일이라고 합니다.

이 제보를 확인하기 위해 의원실 전 보좌관이 서울대병원 소아과병동을 방문해 병원 관계자를 면담하였더니, 5~6월경 VIP가 다녀간 적이 있고, 경호원은 단촐했으며, 남들처럼 소아과 앞 벤치에서 대기한 후 진료받은 걸로 알고 있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대통령의 외손자 서모군은 방콕에 있는 국제학교 인터내셔널 프렙스쿨에 다니고 있어 학업도중 귀국한 것인지 확인했더니 4.30일부터 6.15일까지 코로나19로 휴교한 사실이 홈페이지에 나타나 있었습니다.

대통령 외손자가 초고속 황제진료를 받은 것이 사실인지, 어떤 청탁 경위로 황제진료를 받게 된 것인지 구체적인 내용을 소상히 밝혀야 합니다.

대통령은 퇴임 후를 대비하여 약 70%가 농지인 양산 사저를 구입하여 대지로의 형질변경을 당연하다는 듯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이 대통령 일가족을 위한 나라입니까? 대통령 일가족이 먼저입니까?

이송렬 기자 yisr020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