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 EP6' 오늘(22일) 음원 공개…63호 '휘파람' 타이틀곡 선정

입력 2020-12-22 11:24   수정 2020-12-22 11:26

싱어게인 (사진=쇼플레이)


JTBC ‘싱어게인’의 3라운드 라이벌전으로 주목받은 30호, 37호, 63호 가수가 부른 곡들이 음원으로 발매된다.

지난 21일 방송된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 6회에서 공개된 무대들이 오늘 22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음원으로 발매된다. 이날 발매되는 ‘싱어게인 EP6’에는 63호 가수의 ‘휘파람’이 타이틀곡으로 선정됐으며 30호 가수의 ‘Chitty Chitty Bang Bang’, 37호 가수의 ‘봄여름가을겨울’까지 수록된다.

이날 매 라운드마다 재기발랄 한 편곡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은 63호 가수는 감성적인 무대로 3라운드를 꾸몄다. 63호 가수는 “감성적인 발라드를 못할 거라는 것을 가슴에 두고 피해왔는데 이번에 자신 안에 있는 다른 두려움과 싸워보겠다”고 말하며 이문세의 ‘휘파람’을 선곡했다. 그는 기교 없이 담백하게 ‘휘파람’을 부르며 독보적인 보이스에 짙은 감성으로 무대를 꽉 채웠다. 그의 새로운 모습에 “명치를 세게 때리는 듯한 무대’라고 말한 김이나 심사위원은 “음 하나하나를 허투루 쓰지 않는다며 모든 소리가 본인 것 같다”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정공법으로 노래했지만 마치 자신의 곡처럼 소화해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이끌어낸 63호의 ‘휘파람’은 22일 음원으로도 들을 수 있다.

“심사위원들을 패배자로 만들겠다”는 당친 포부로 시작한 30호 가수는 이효리의 ‘Chitty Chitty Bang Bang’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선보였다. 강력한 비트에 리드미컬한 그루브, 웅장한 현악, 강렬한 록 사운드 등을 모두 섞은 이번 곡은 오디션에서 듣기 힘든 과감한 편곡으로 심사위원들을 혼돈에 빠뜨렸다. ‘족보를 모르는 새로운 음악’의 탄생이라는 심사평을 받은 30호의 ‘Chitty Chitty Bang Bang’도 22일 음원으로 발매 된다.

아이돌 출신의 37호 가수는 김현식의 국민 히트곡 ‘봄여름가을겨울’을 경쾌한 록 스타일 기반으로 재해석한 무대를 펼쳤다. 곡을 직접 편곡한 37호 가수는 마이클 잭슨의 ‘Black or white’를 오마주해 곡 초반부터 신나는 리듬감을 더하고 곡 후반부에는, 이선희의 ‘아름다운 강산’ 하이라이트 부분을 매쉬업하여 역동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이번 곡을 통해 보컬리스트로도 인정받은 37호의 ‘봄여름가을겨울’의 음원은 오늘 22일 낮 12시에 공개된다.

JTBC ‘싱어게인’은 세상이 미처 알아보지 못한 재야의 실력자, 한땐 잘 나갔지만 지금은 잊힌 비운의 가수 등 ‘한 번 더’ 기회가 필요한 가수들이 대중 앞에 다시 설 수 있도록 돕는 신개념 리부팅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싱어게인’은 이승기가 진행을 맡았으며 시니어 심사위원으로는 유희열, 이선희, 김종진, 김이나, 주니어 심사위원으로는 규현, 선미, 이해리, 송민호가 출연해 특급 라인업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전례 없는 유일무이한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첫 방송 이후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싱어게인 EP6’ 앨범은 오늘(22일) 낮 12시에 발매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