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학생들, ‘쌀 빨대’ 보급하며 환경운동에 앞장

입력 2020-12-22 15:22   수정 2020-12-22 15:23



계명대 학생들이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홍보대사 활동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수상금으로 ‘쌀 빨대’ 4000개를 구입해 교내 카페에 기증했다. .

쌀 빨대는 친환경 빨대로 기존의 종이 빨대에 비해 내구성이 뛰어난 반면 자연분해가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계명대 이상현( 전기에너지공학전공 4), 김수민(지구환경학전공 4), 정병찬( 산업공학과 4), 채경아( 도시계획학전공 4) 등 4명은 ‘포어스(For Us, For Earth)’팀을 만들어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SDGs 온오프 홍보대사로 9월 28일부터 11월 16일까지 활동했다.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는 우리나라 개발협력 대표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대구시가 지원하고 계명대가 운영하는 국제개발협력 교육 및 사업거점이다. 대구경북 지역의 지속가능 개발목표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자 SDGs 온오프 홍보대사를 모집해 총 11개의 팀이 활동했다.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일회용 물품사용이 늘어나자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활동 이후 우수한 활동을 한 팀을 선발해 최우수상 2팀과 우수상 2팀을 선발해 시상했다.

계명대 학생들은 SDGs의 17개 목표 중 12번째인 ‘책임감 있는 소비와 생산목표’를 주제로 SNS를 통해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을 홍보하고 사람들이 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쓰레기를 최대한 줄이는데 중점을 두고 분리수거와 ‘제로웨이스트 샵’의 친환경 제품을 소개하는 등 실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하고 실천에 옮겼다.
이러한 활동으로 학생들은 최우수상과 함께 수상금 35만원을 수상했다.

이들은 수상금으로 친환경 제품인 ‘쌀 빨대’를 구입해 다시 한 번 친환경 운동에 나서며 활동을 이어갔다.
포어스 팀장을 맡은 이상현 학생은“지난 해 캄보디아로 국외봉사를 계기로 대구국제개발센터 SDGs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됐다.”며, “환경을 위해 작은 실천과 보탬이 되고자 시작한 일이 수상까지 해 기쁘다"며 "우리의 작은 실천이 다음 세대에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는 큰 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