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떼부모' 이순철X이성곤, '야구부자' 맞대결 성사에 2주 연속 실검 1위

입력 2020-12-31 09:45   수정 2020-12-31 09:46

라떼부모 (사진=티캐스트)


‘라떼부모’ 부모들과 자녀들이 서툰 표현이지만 서로를 향한 진심을 다시 확인했다.

지난 30일 방송된 티캐스트 계열 E채널 예능 프로그램 ‘라떼부모’(연출 이지선) 5회에서는 갈등 속에서도 서로를 이해하게 되는 부모님과 자녀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난주 등장과 함께 포털사이트 ‘실검 1위’에 오른 ‘야구부자’ 이순철과 이성곤의 첫 여행기가 이어졌다. 두 부자의 활약에 이성곤은 포털사이트 엔터 스포츠 부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하며 2주 연속 ‘실검 1위’의 위엄을 달성했다.

아들 이성곤에게도 예외 없는 ‘모두까기’를 실천한 이순철이었지만 살뜰하게 고기를 굽고 아들을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평화는 오래가지 못했다. 이순철의 고향 친구들이 깜짝 방문에 나선 것. 갑작스러운 아버지 친구들의 방문에 이성곤은 당황함을 금치 못했다. 분주하게 움직이며 ‘곤데렐라’로 변신한 이성곤의 수난은 계속됐다. 아버지 친구들은 이성곤에게 “여자친구가 있냐”, “초등학교 때 동창 기억하냐” 등 질문 공세를 이어갔다.

연애 이야기에 이순철은 “미팅하면 무기정학이었다”고 거리를 두었지만, 아버지 친구들은 미팅 경력(?)을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폭풍 디스도 잠시 친구들은 “순철이의 팬이었다”며 ‘레전드 순페이’의 과거를 말했다. 이성곤 역시 “KBO 역사 상 유일한 전 타순 홈런” 등 아버지의 기록을 읊으며 흐뭇해 했다.

‘부자 대결’도 성사됐다. 야구 배트로 제자리에서 누가 공을 오래 치는지 치열한 대결을 펼친 결과, 승리는 아들 이성곤이 차지하게 됐다. 이성곤은 설움을 담아 아버지에게 강렬한 딱밤을 날려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마무리인 줄 알았지만 아버지 친구들은 “자고가겠다”며 ‘네버 엔딩’ 여행을 예고했다.

김미정, 김병주 부부는 가족들과 아들 김유철의 ‘취업 축하 파티’를 열었다. 김유철은 가족들의 깜짝 파티에 덤덤한 듯했지만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김유철은 직접 계약서를 공개하기도 했다. 가족들은 김유철에게 “계약금을 받으면 뭐 할 것이냐”고 물었고 김유철은 독립 선언을 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김유철은 “이제 나도 성인이고 사회에 나왔으니까 내 삶을 찾고 싶다”고 말한 것. 가족들은 경제적인 부분부터 현실적 조언을 이어갔지만 김유철의 굳건한 마음은 여전했다.

그는 “나만의 공간이 없었다”며 “집에 있으면 아마추어가 된다. 자존감이 낮아진다”고 토로해 ‘레전드 부모님’을 둔 고충을 말했다. 이에 김미정, 김유철 부부는 “자존감을 높여주기 위해 다 내리겠다”, “네 메달로 다시 셋팅하겠다”고 응수했다.

‘독립 전쟁’이 계속됐던 가운데 김유철은 “엄마, 아빠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며 무언가를 공개했다. 바로 평소 하지 못했던 말을 담은 영상편지 였던 것. 김유철은 부모님을 향한 감사의 마음과 솔직한 부담감, 앞으로의 각오를 말했고 평소 ‘욱미정’이란 별명을 가졌던 김미정은 눈물을 보였다. 김병주 역시 눈가가 촉촉한 모습이었다. 김유철은 “22년 동안 키워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해 김미정, 김병주 부부를 감동하게 했다.

한편 변정수와 딸 유채원의 여행기가 이어졌다. 여행 이튿날 아침에도 변정수는 ‘변캡틴’ 모드를 발동하며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유채원과 모델 친구들에게 과거 쇼 리허설 등 ‘라떼 썰’을 펼쳤다. 이와 함께 모델 데뷔 과정도 설명했다. 변정수는 “대학교 때 결혼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모델 제안을 받았다. 워킹을 배우는 것도 괜찮겠다 생각해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를 듣던 남편 유용운은 “엄마가 평소에 걷는 게 좀 이상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변정수 부부의 ‘러브스토리’도 공개됐다. 변정수는 “신입생 환영회에서 남자 분장을 하고 노래를 불렀다”며 남편 유용운이 첫 눈에 반한 이야기를 말해 ‘요즘 애들’까지 설레게 했다.

모델들의 점심은 ‘도토리 막국수’였다. 환상적인 맛에 ‘세대 통합’이 이뤄졌던 가운데 속마음도 공개됐다. 같은 모델의 길을 걷고 있는 변정수와 유채원은 이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말했다. 변정수는 “그 길이 내가 갔던 길”이라 말했고 유채원은 “’나 때는 그랬어’라는 엄마의 말이 ‘꼰대’ 느낌이 날 수도 있다”고 진솔한 마음을 드러냈다. 솔직한 대화를 나눈 이들은 서로를 이해하게 됐다. 유채원은 “생각보다 엄마, 아빠가 나를 많이 이해해주려고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미소를 지었다. 마지막 코스로 화적연을 찾은 가운데 변정수와 유채원, 유용운 가족은 친구들이 선물한 커플티를 입고 ‘모델 가족’의 완벽한 포즈를 취하며 여행의 마무리를 훈훈하게 했다.

세대를 넘어 부모님과 자녀들이 생각을 솔직하게 나누고, 그 안에서 따뜻한 진심을 느끼게 되는 이야기가 담긴 ‘라떼부모’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