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Y' 24살 기훈씨, 생일 파티 때 돌연사 한 이유?

입력 2021-01-08 20:22   수정 2021-01-08 20:22

'궁금한 이야기Y'(사진=SBS)

'궁금한 이야기Y'가 생일 파티에서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한 기훈 씨의 이야기를 파헤친다.

8일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Y’는 24살 기훈(가명) 씨의 죽음과 그의 죽음 전 친구의 생일파티에서 있었던 사건을 추적해 본다.

지난달 11일, 친구 생일 파티에 갔던 아들 기훈(가명)씨. 부모님의 축사 일을 도우며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았다는 스물 네 살 기훈 씨는 다음 날 싸늘한 주검이 되어 돌아왔다. 기훈씨의 친구 이 씨는 전날 술자리에서 그와 작은 다툼이 있었고, 기훈 씨가 계단에서 넘어져서 머리를 부딪혔다고 기훈씨의 부모님에게 그날의 상황을 전했다. 다음날 아침에 보니 기훈 씨가 숨을 쉬지 않았다고, 술자리에서 벌어진 단순 사고였다고 얘기하던 이 씨.

그런데 기훈 씨의 가족은 장례식장에서 뜻밖의 이야기를 들었다. 사망 전날 찍힌 기훈 씨의 사진이 친구들 사이에서 떠돌고 있었다는 것. 그 사진은 누군가에게 심하게 맞은 듯 피투성이가 된 기훈씨의 얼굴 사진이었다.

사망 전날, 골프채로 기훈 씨를 구타했다는 남자는 10년 지기 친구 이씨. 기훈 씨가 계단에서 넘어져 머리를 다쳐 사망한거라고 얘기하던 그 남자였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그날 같이 있던 친구들의 행동. 그들은 이 씨가 기훈 씨를 폭행하는 것을 보고도 기훈 씨의 사진을 찍어 현장에 없는 친구에게 공유까지 했다는데.

당시 기훈씨와 찬구들이 간 술집의 CCTV 에는 그 날의 상황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친구들이 기훈 씨에게만 술 마시길 강요하며 만취하게 만든 것.. 그리고 만취한 기훈 씨를 길가에 눕혀놓고, 이 씨는 골프채를 꺼내 장난처럼 기훈 씨를 폭행하기 시작했다.

그런데, 기훈 씨의 지인은 “이 씨가 기훈 씨 뺨 때리고 미는 모습도 많이 봤고요. 뺨때리고 다리 걸고 이런 식으로. 전 10번 20번은 본거 같아요“라고 그들의 괴롭힘이 처음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기훈 씨는 그들에게 1년동안 괴롭힘을 당해왔다고 하는데.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자 가족들은 주량도 세던 아들이 최근 만취되어 들어오는 일이 잦았던 이유를 이제 알 것 같다고 한다.

친구들은 왜 한 번도 폭행하는 이 씨를 말리지 않았을까. 지난 1년간 기훈 씨에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오늘밤 9시 방송.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