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케' 리디아 리->소금, 신년 특집 '너의 이름은4'...실력파 뮤지션들의 향연

입력 2021-01-09 00:32   수정 2021-01-09 00:32

'유희열의 스케치북'(사진=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2021 신년특집 ‘너의 이름은4’가 시청자를 찾는다.

9일 새벽 방송될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독창적인 음악성과 탄탄한 실력을 갖췄지만 대중들에게 낯선 이름을 가진 주인공들로 채우는 ‘너의 이름은’ 네 번째 특집을 준비했다.

첫 무대는 싱어송라이터 리디아 리였다. 리디아 리는 6년 전 세계적인 팝 가수 아델의 ‘헬로우(Hello)’ 커버 영상으로 미국의 유명 토크 쇼 ‘엘렌 쇼’까지 초대받은 실력파 뮤지션이다. 리디아 리(Lydia Lee)의 지원군으로는 평소 컬래버하고 싶은 뮤지션 1순위로 꼽은 곽진언이 함께해 완벽한 호흡을 자랑했다.

지코, 아이유, 크러쉬, 태연, 이소라 등 수많은 유명 아티스트들의 세션으로, 무려 15년 차 베테랑 경력을 쌓은 한국 최고의 베이시스트 구본암과 드러머 김승호가 새로운 신인 싱어송라이터 그룹 ‘암호(AMHO)’로 ‘너의 이름은4’에 참가했다. 이들의 지원군으로는 이미 오래전부터 세션 활동을 함께하며 지금까지도 절친으로 지내고 있는 훈남 아티스트 적재가 출연해 이들을 적극적으로 도와줬다.

첸의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 폴킴의 ‘나의 봄의 이유’ 방탄소년단의 ‘Blue & Grey’ 흰(HYNN)의 ‘아무렇지 않게, 안녕’ 등 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니브(NIve)가 참가자로 나섰다. 이날 니브(NIve)를 응원하기 위해 나온 가수는 흰(HYNN)으로, 과거 니브(NIve)에게 곡 프로듀싱을 받은 인연이 있다. 이들은 첫 곡으로 니브(NIve)의 ‘2easy’를 새롭게 해석,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무대를 장악했다.

마지막 참가자로는 오디션 프로그램 ‘사인히어’ 최종 우승자로 AOMG에 입성한 싱어송라이터 소금(sogumm)이 자리했다. 소금(sogumm)은 같은 레이블 AOMG 소속의 래퍼이자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8’ 우승자인 펀치넬로와 함께해 우승자들의 조합을 제대로 보여주었다. 이날 소금(sogumm)은 본인의 트레이드 마크인 ‘멈블 알앤비’를 소개하며 본인만의 독특한 창법을 보여주었다.

무대가 모두 끝난 뒤 참가자들은 우승자 발표를 앞두고 긴장을 감출 수 없는 모습을 보였다. 함께 출연한 짝꿍 가수들도 투표에 참여, 과연 누구를 뽑았을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9일 새벽 12시 30분 방송.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