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정소민, 초등학교 방학생활 발견…어린 시절 사진 대 공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1-09 12:48   수정 2021-01-09 12:48

'북유럽' 정소민, 초등학교 방학생활 발견…어린 시절 사진 대 공개

북유럽 (사진=KBS)


비움과 채움을 지향하는 ‘북유럽’ 5회 방송에서는 상큼발랄 로코퀸 배우 정소민이 출연 해 인생 책을 소개하고 기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소민의 책장에서는 독립서점을 사랑하고 다양한 취미를 가진 그녀의 취향을 엿볼 수 있었다. 정소민은 독립서점 투어를 다닐 정도로 독립서점에 대한 애착을 보였다. 하지만 책린이 김숙과 유세윤은 지역특유의 감성이 담긴 서점보다는 맛집은 어디에 있느냐며 맛집에만 관심을 보이며 웃음을 유발했다. 정소민은 대형서점과는 다른 책방 주인과의 취향을 교류할 수 있는 독립서점만의 감성을 느껴보기를 적극적으로 추천했다.

이어서 정소민의 책장에서는 어린 시절의 사진으로 기록된 방학생활이 공개되었다. 양파 키우기부터 만두 만들기까지 정소민의 어머니께서 남겨주신 사진 속에는 정소민의 귀엽고 앳된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었다. 뿐만 아니라 정소민의 캐릭터 일기장도 공개돼 호기심을 자아냈다. 정소민이 ‘하늘에서 내리는 일 억 개의 별’ 작업 당시 그 역할이라고 생각하고 쓴 인물 일기였다. 시놉시스나 시나리오에는 없는 부분을 빼곡하게 채워 넣은 일기장에서 연기를 향한 정소민의 진지한 태도가 엿보인다. 정소민의 역할 일기는 실제 시나리오에도 어느 정도 반영이 되었다고 한다.

정소민의 첫 번째 인생 책은 어린왕자.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번역된 책으로도 유명한 어린왕자는 정소민이 초등학교 1학년 때 처음 읽었다고 한다. 처음 읽었을 때는 완독을 못했지만 자라면서 다시 읽을 때마다 느낌이 다르고 와 닿는 문장이 다르다며 추천했다. 특히 정소민의 어머니는 어린 소민에게 만화책도 읽으라며, 뭐든 읽으라고 권장했다고 한다. 김중혁 작가는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생긴 독서습관은 커서도 지켜지게 된다고 덧붙였다.

정소민의 두 번째 인생 책은 정현종의 시집 ‘섬’

‘사람들 사이에 섬이 있다. 그 섬에 가고 싶다’라는 시 ‘섬’으로 유명한 정현종의 시집.
‘사람이 온다는 건 실은 어마어마한 일이다.’라는 시구로도 유명한 ‘방문객’이라는 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가슴이 따뜻해지고 싶다면 추천하는 시집.

세 번째 인생 책은 알베르 카뮈의 ‘페스트’

해안도시에서 발생한 흑사병이 확산되면서 다가오는 죽음 속에서 의연하게 운명과 투쟁하는 내용. 재앙 속에서도 절망과 좌절대신 의지를 찾고자 하는 내용을 통해 코로나로 힘든 요즘에도 용기와 힘을 얻을 수 있었다고.

네 번째 인생 책은 임이랑 작가의 ‘조금 괴로운 당신에게 식물을 추천 합니다’
불안한 시기에 식물을 키우며 마음을 일으키는 법을 배운 저자가 5년 동안 식물과 함께하며 변화된 삶에 대해 쓴 책. 정소민은 실제 본인이 가꾸는 텃밭에서 상추, 깻잎, 부추, 방아 잎을 가져와 MC들에게 선물하기도 했다.

다섯 번째 인생 책은 이슬아 작가의 ‘너는 다시 태어나려고 기다리고 있어’
강한 어휘를 사용하지 않고도 긍정과 위로의 메시지를 주는 이 책에서 많은 감동을 받았다며, 자존감이 많이 떨어진 사람에게 추천한다고 했다.

한편 로코퀸 정소민의 인생 책과 책장을 들여다보고 그녀의 인생과 추억을 나누며 성공적으로 책 기부를 마쳤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