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 0.0' 국내 출시

입력 2021-01-11 10:18  

칼스버그, 골든블루가 수입, 유통한지 3년도 안돼 수입 맥주 10위 브랜드로 성장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의 제조 방법은 유지…저온 진공 증류 과정을 통해 알코올만 제거
고품질, 부드럽고 균형잡힌 맛, 낮은 칼로리가 장점…다채로운 주류 소비자 입맛 공략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비알코올 라거 맥주 ‘칼스버그 0.0’을 국내에 전격 출시하고 급성장하고 있는 무알코올음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골든블루가 2018년 5월부터 수입, 유통하고 있는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인 ‘칼스버그’는 지난해 판매량이 2019년 대비 19% 올라 국내 수입 맥주 시장 10위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골든블루는 그 동안 시즌에 맞는 패키지 제작, 가정용 판매 채널 확대 등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수입, 유통한지 약 2년 8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국내 톱 10 수입 맥주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달성한 것이다.

골든블루는 ‘칼스버그’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전세계적으로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무알코올음료 시장을 공략해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세계 무알코올음료 시장의 규모는 2016년 약 100억 달러에서 2019년도에는 약 130억 달러로 성장했다. 2024년에는 170억 달러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내에서 가파르게 성장해 2016년 100억원이었던 무알코올음료 시장의 규모는 2019년, 150억원에 도달했다.

골든블루는 이처럼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무알코올음료 시장에 뛰어들어 새로운 주류 트렌드를 잡아간다는 목표다. 국내 주세법상, 무알코올음료는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음료를 말하며, 식품유형이 주류로 구분되지 않아 통신 판매가 가능하다. 이 중, 알코올이 전혀 없을 경우 무알코올, 1% 미만일 경우 비알코올로 구분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칼스버그 0.0’의 알코올 함량은 0.05% 미만으로 비알코올에 해당되며, 식품유형은 탄산음료로 구분된다.

‘칼스버그 0.0’은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인 ‘칼스버그 필스너’의 원재료와 제조 공정을 동일하게 사용하고 최종 단계에서 알코올만 추출해 ‘칼스버그 필스너’가 가지고 있는 산뜻하면서도 균형 잡힌 맛, 부드럽고 상쾌한 목넘김은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칼스버그’만의 특별한 홉, 필스너 몰트, 카라멜 몰트를 혼합해 만들어져 풍부한 바디감과 원재료의 우수성은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발효 후 저온 진공 증류 과정을 추가해 알코올 도수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과 함께 일부 날아간 맥주의 풍미를 충당시키기 위해 패키징 전에 ‘칼스버그’만의 선별된 아로마 홉을 한번 더 추가해 풍성한 맛과 향을 극대화시켰다. ‘칼스버그 0.0’은 지방과 콜레스트롤이 함유되지 않아 칼로리가 100ml당 14kcal(330ml에 총 46.2kcal)로 매우 낮아, 알코올과 칼로리 부담을 동시에 줄이며 제품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국내에서 ‘칼스버그 0.0’은 330ml 캔맥주로 출시될 예정이다.골든블루는 이날부터 온라인 유통망 공식 판매처인 스마트 스토어 를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추후 오프라인 시장으로 판매처를 확대시켜 ‘칼스버그 0.0’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무알코올음료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김동욱 대표는 “’칼스버그 0.0’은 세계적인 맥주인 ‘칼스버그’ 고유의 뛰어난 맛은 그대로 지니고 있어, 주류 애호가뿐 아니라 가벼운 술자리를 선호하는 소비자 등 보다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칼스버그를 국내 톱 10 수입 맥주 브랜드로 성장시킨 기세를 이어가, 국내 무알코올음료 시장에서도 빠르게 점유율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칼스버그’는 오늘보다 더 좋은 맥주, 더 나은 미래를 만들겠다는 철학을 가진 세계 4대 맥주 회사인 ‘칼스버그 그룹’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라거 맥주다. 17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칼스버그’는 높은 품질과 우수한 풍미로 1904년도에 덴마크 왕실로부터 공식 맥주로 지정받아 전 세계적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 골든블루는 올해 가정용 시장 공략, 맥주 & 증류주 시장 등 신사업 성장을 위해 영업 조직을 개편했다. 국내 주류 트렌드를 선점하기 위한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