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선거 때마다 돈 뿌릴 건가…소상공인·자영업자 집중지원 하자"

입력 2021-01-11 14:30   수정 2021-01-11 14:32


국민의힘이 11일 여권을 중심으로 제기되고 있는 '전국민 4차 재난지원금 지급' 주장에 대해 "선거 때마다 전 국민에게 돈을 뿌릴 작정"이라고 지적하면서 재난지원금은 절박한 곳에 집중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코로나 충격이 집중되고 있는 취약계층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데 가장 중점을 둬야 한다"며 "정부·여당이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논의하고 있지만, (이미 지급이 시작된) 3차 재난지원금을 소상공인·중소기업·자영업자에 대해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게 더 큰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전국민 4차 재난지원금'을 가리켜 "4월 총선 데자뷔"라고 비난하면서 "4월 보궐선거 역시 돈 선거로 전락하는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그는 "3차 재난지원금도 아직 지급하지 않았는데 4월 재보선을 겨냥해서 정부 여당에서 전국민 재난지원금 군불이 피어오르고 있다"며 "집권여당의 지급론과 경제부총리의 경계론은 익숙한 흐름"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작년 총선 앞둔 시점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재정건전성을 이유로 전국민 재난지원에 난색을 표했지만, 정부여당이 경제부총리 경질론까지 제기했다. 이번 재보궐 선거 역시 (포퓰리즘으로) 전락하는 것 아닌지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성일종 비대위원도 "선거병이 마약처럼 퍼지고 있다. 이제는 선거 때마다 전 국민에게 돈을 뿌릴 작정"이라고 비난했다.

성일종 비대위원은 "나라 앞날은 안중에 없고 선거 승리만 보이는 무책임 여당"이라며 ”홍남기 부총리는) 경제사령탑으로서 (여당의) 힘의 갑질에 버텨라. 정치에 오염되는 것을 막아내지 못하면 관료로, 한 나라의 부총리로서 자격이 없다"고 강조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도 이날 MBC 라디오에 출연해 "오늘부터 3차 지원금이 지급되는데, 4차 지원금 얘기를 벌써 꺼내는 건 그 의도가 선거에 있다는 의심을 받기가 어렵지 않다. 코로나 취약계층이나 소득 하위 계층에 지원을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역시 같은날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민주당이) 어떻게 하면 이번 보궐선거에서 표를 살 수 있을까 고민하는 사이에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사장님들은 벼랑에서 추락하고 있다"며 "이들의 금융 부담을 덜어주는 데 재난지원금을 투입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김수현 한경닷컴 기자 ksoo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