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장 중요"…다이슨, 여의도에 첫 데모 스토어 개소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1-14 10:49   수정 2021-01-14 10:50

"한국 시장 중요"…다이슨, 여의도에 첫 데모 스토어 개소


다이슨코리아가 여의도 IFC몰에 '데모 스토어'를 열고 한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다이슨 코리아는 14일 버추얼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데모 스토어 디지털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다.

데모 스토어에선 무선 청소기와 헤어 케어, 공기 청정기 등 다이슨의 모든 제품을 판매한다. 앞서 다이슨 코리아는 서울 용산구에 헤어 케어 전시 및 판매 공간인 '다이슨 팝업 데모 스토어 뷰티랩'을 오픈한 바 있지만, 전 제품을 판매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다이슨 데모 스토어는 323㎡(98평) 면적으로 공간이 구성된다. 제품 전시 및 판매뿐만 아니라 다이슨 엔지니어로부터 교육받은 전문가들인 '엑스퍼트'가 제품의 최신 기술과 사용 방법을 매장 방문 소비자들에게 알려주는 게 특징이다.

토마스 센테노 다이슨 코리아 대표이사는 "다이슨 매장을 '데모 스토어'라고 부르는 이유는 주된 목적이 고객들이 데모 스토어에서 다이슨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시연(demo)해 보며, 매장의 다이슨 엑스퍼트들로부터 핵심 기술과 작동 방식을 전달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며 "다이슨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더욱 강화해 고객 접점을 늘리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데모 스토어 내 무선 청소기 제품존에선 다이슨 무선 청소기의 전 제품을 시연해 볼 수 있다. 특히 가정에서 발생하는 크기별 먼지와 오염물질을 매장에서 직접 청소해보며 다이슨 엑스퍼트와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주거 환경과 생활 패턴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고 다이슨 코리아는 설명했다.

또 청소기의 완드(봉) 부분도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구매가 가능하다. 다만 해당 완드 선택 서비스는 현재 다이슨 V11, V10 제품군 등에만 적용된다. 추후 확대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헤어 케어 제품존'에서는 예약 및 현장 방문 소빌자를 대상으로 샴푸부터 헤어 스타일링까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와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구매자에겐 레더 케이스에 이니셜을 무료로 새겨주는 각인 서비스도 실시한다.

이 외에도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스타일링 툴을 조합할 수 있고, 다이슨 공식 채널에서만 제공되는 블랙 퍼플 에디션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및 가습기 제품존'과 '조명 제품존'에선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와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조명'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집안의 습도, 온도, 오염물질의 농도에 반응하는 공기청정기와 조도에 반응하는 조명 등 다이슨 제어 기술의 핵심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꾸려져 있다고 다이슨 코리아는 설명했다.

한편 이날 오프닝 오프라인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략됐다. 다이슨 코리아 관계자는 "오픈 이후에도 방문 고객 및 스탭의 체온 측정과 손 소독, 제품과 집기의 정기적 소독 등 고객과 스탭의 안전에 만전을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성수 한경닷컴 기자 baebae@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