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쇼핑라이브 폭풍 성장…누적 시청 2000만회 돌파

입력 2021-01-14 11:41   수정 2021-01-14 11:44


카카오커머스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누적 시청 횟수가 2000만회(13일 기준)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청 횟수 2000만회는 지난해 11월 20일 1000만회 돌파 이후 50여 일만에 달성한 성과다. 1000만회 돌파에 6개월이 걸렸던 것을 고려하면 엄청난 성장세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총 방송 횟수는 지난해 11월 85회, 평균 시청 횟수는 11만회였으나 현재 총 방송 횟수 140회, 평균 시청 횟수 14만회로 급증했다. 지난달 기준 월간 거래액도 5월 시범서비스 개시 시점보다 38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고, 카카오톡이 국민 플랫폼이라는 강점이 작용한 결과"라며 "전용 스튜디오와 전담팀을 마련해 방송 품질을 높인 것도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SPC그룹과 진행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교환권 판매 방송은 시청 횟수 약 22만회를 기록했다. 판매 기간 중 크리스마스 케이크 제품이 9만 세트(약 17억원) 가량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방송 횟수를 확대하고 제조·유통사의 자체 제작 라이브 방송도 도입할 예정"이라며 "차별화 콘텐츠를 계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