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의 미학

입력 2021-01-18 11:13  


[이진주 기자] ‘잘’ 늙는 것은 모두의 바람일 것. 하지만 나이와 상관없이 주름은 얼굴 곳곳에 자리한다. 이는 표정 근육을 어떻게 쓰는가에 따라 곱거나 미워 보일 수 있다. 또 깊이와 모양이 한결 자연스러울수록 아름다움도 오래 지속되는 법이다.

결국 주름도 바르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원인에 따라 분류할 수 있으며 눈가, 입가, 이마, 미간 등 부위별 다른 안티에이징이 필요하다. 더욱이 주름의 형태에 따라 사람의 인상과 관상도 바뀌기 때문에 이를 잘 알수록 자신에게 알맞게끔 노화를 컨트롤 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주름에 의술의 힘을 빌리는 것도 문제다. 이는 일시적인 효과뿐 아니라 염증, 통증 등의 부작용, 부자연스러운 표정과 부정확한 어감으로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 따라서 다림질한 효과의 팽팽함을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다음의 홈케어를 참고해보자.

  주름 발생 원인?


나이를 먹어갈수록 피부의 콜라겐과 탄력 섬유가 소실되고 피부의 두께가 얇아진다. 이 때문에 지방과 근육이 함께 위축되면서 자연스레 주름이 생기고 처질 수밖에 없는 것. 하지만 내인성 노화뿐 아니라 잦은 화장, 건조한 환경, 자외선, 생활습관, 스트레스 등 복합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마냥 젊다는 이유로 손 놓고 방심할 수만은 없다.

이마, 미간은 얼굴 근육의 움직임에 의해 생기는 동적 주름이고 그 외 미세 주름은 방향에 따라 다른 요인으로 구분된다. 가로 주름은 감정 표현이 크게 작용하고 세로 주름은 피부 자극이나 건조함, 사선 주름은 탄력 저하가 원인이다. 또한 눈 밑 처짐과 턱, 목 처짐은 중력에 의해, 팔자 주름은 자외선이 영향을 미친다.

  부위별 해결법!


주름의 정도와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는 만큼 개선하는 방법도 가지각색이다. 피지선이 적고 피부 조직이 얇은 눈가와 입가는 전용 아이크림과 립밤으로 보호막을 형성하고 주기적으로 기능성 마스크팩을 사용하여 얼굴 전체적인 탄력을 회복할 수 있다. 또한 영양 성분이 깊이 흡수될 수 있도록 손을 사용한 마사지를 겸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마와 팔자의 깊고 굵게 패인 주름은 레이저 시술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보장하지만 부작용도 유의해야 한다. 이는 셀프 안티에이징을 통해 안전하게 케어할 수 있으며 실내외 자외선 차단이 기본 중의 기본이다. 또한 건강한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보습 관리가 필수적이며 기초 케어 후 LED 패치로 탄성력과 흡착력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

Editor's Pick


1 물빛미 알로에 수딩 마스크팩 비타민 A, C, D 등 약 300여 가지 성분의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과 보습력 유지는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트 팩. 또한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효과를 지닌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펄프 시트에 넉넉한 양의 에센스가 특징이다.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과 해파리 추출물, 다시마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2 헤라 에이지 어웨이 콜라제닉 아이크림 활성 성분 ERP에 콜라겐 큐브를 더해 피부에 생기 있고 탱탱한 탄력감을 선사한다. 더블 히알루론산과 트러플 추출물이 수분을 오래 공급하여 피부를 감싸고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해 피부 컨디션을 회복한다. 부드러운 멜팅 밤 텍스처로 매끈한 눈매로 가꿔준다.

3 메이크온 LED 패치(페이스&넥) 다양한 파장의 LED 빛의 전달을 극대화하는 밀착 시스템으로 빛의 효율을 높여 고민 부위를 집중 케어하는 패치 타입의 디바이스. 전문가 설계의 독자적 배열과 프로그래밍 케어로 사용 직후 눈밑, 입꼬리, 이마, 목의 피부 탄성력과 톤, 광채, 흡수 촉진을 개선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