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운전자 1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 10명 중 7명꼴인 68.8%는 ‘차량 교체 시 현재 이용하는 브랜드를 다시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볼보 운전자는 98.0%가 재구매 의향을 보여 브랜드 중 1위에 올랐다. 볼보의 강점으로 꼽히는 안전성 등이 소비자 만족도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볼보는 ‘안전은 옵션이 될 수 없다’는 브랜드 철학을 내세우며 모든 모델에 첨단 안전 패키지 ‘인텔리 세이프’를 적용하고 있다. 앞 차량과의 간격 유지, 차선 중앙 유지 등 주행보조 기능과 함께 추돌 감지 시 긴급 제동, 최고 속도 시속 180㎞ 제한 시스템 등을 갖췄다.
도요타의 고급차 브랜드 렉서스는 ‘다시 사겠다’는 응답이 86.3%를 기록해 2위를 차지했다.
렉서스는 2019년 일본 제품 불매운동의 여파로 판매에 타격을 입었지만 최근 다시 증가하는 추세다. 렉서스의 월별 판매량은 2019년 10월 456대까지 쪼그라들었지만 지난해 하반기에는 월평균 약 800대까지 회복했다.
3위는 포르쉐로 재구매 의향 비율이 86.0%로 나타났다. 포르쉐는 지난해 7779대를 판매했다. 코로나19 여파에도 전년(4204대) 대비 85% 늘었다. 지난해 수입차 판매량 1위에 오른 벤츠는 4위(83.6%)였다. 벤츠는 지난해 총 7만6879대를 판매했다. 2016년부터 5년 연속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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