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이혼' 유깻잎, 최고기 재혼 의사에 단칼 거절... 시아버지 "너희 앞에 안 나타난다"

입력 2021-01-19 00:07   수정 2021-01-19 00:08

'우리 이혼했어요'(사진=방송 화면 캡처)

'우이혼' 최고기가 아버지와 대면했다.

18일 방송된 TV CHOSUN '우리 이혼했어요'에서는 최고기가 유깻잎과의 재결함을 위해 아버지에게 정면돌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최고기 아버지는 가장 오해의 소지가 됐던 상견례 이야기를 꺼냈다. 아버지는 "상견례 때 최우선 과제가 '살 거처'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우리쪽에서 2억을 준비한다 했고, 사돈에게 5천만원 협조해달라고 부탁했다. 그리고 신혼집 자금 외에 주고받는거 없기로 했다. 그건 자식부부 사는데 다 지원해주자는 뜻이었다. 나는 예물을 받을 사람이 아니다"라고 털어놨다.

최고기는 "결혼 후 매달 용돈 드리는 걸로 부부싸움을 많이했다. 사실 나도 스트레스였다. 아빠가 2억 부담을 해서 신혼집을 해준 것 때문에 아빠한테 돈을 줘야한다고 생각했다. 대출식으로. 근데 그게 결혼생활 하면서 엄청 부담됐다. 아빠한테 도움받아서 집 장만하는게 정답인 줄 알았다. 그런데 살면서 보니까 정답이 아니더라. 아빠가 아무것도 안 해줬어야 했다. 단칸방에 월세 살았어도 내가 했었어야 한다. 그걸 이혼해서야 이제 깨닫는다"고 금전적인 문제애 대해 솔직하게 말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일의 서운함은 뒤로 한 채 최고기 아버지는 최고기와 유깻잎이 다시 재결합 하는 것을 그 누구보다 원하고 있었다. 이어 아버지는 "나는 너희들이 다시 만나기를 원하고 있다. 불쌍한 솔잎이를 위해서다. 재결합 하면 너희 앞에 안 나타난다. 솔잎이하고 행복이 우선이다. 솔잎이를 위해서 재결합 했으면 좋겠다"며 응원했다. 이어 "나도 내 잘못을 뉘우치고 있다. 깻잎이에게 말이 너무 세게 나간 것 같다. 깻잎이에게도 나에 대한 화살을 좀 빼달라고 해라. 깻잎이와 대면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후 최고기는 유깻잎을 만나 "네가 솔잎이 엄마라서가 아니라 내가 좋아했던 사람으로서 계속 고민을 해봤다. 아직 널 여자로 생각하고 마음이 있다. 솔잎이도 나처럼 너란 사람을 원하는 것 같다"고 재결합을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하지만, 유깻잎은 "우리가 재결합 해도 안 바뀔 것 같다. 시아버지, 시누이도 안 바뀔 것 같다"며 "이젠 오빠가 남자로 안 느껴진다. 오빠한테 사랑이 없다. 사랑보단 미안함만 남아있다. 오빠한테 희망을 주기 싫다. 그래서 단호하게 말하는거다. 지금 이대로가 좋은 것 같다"고 재결합에 부정적인 의견을 비췄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