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무선 BMS 솔루션으로 전기차 혁신 돕는다

입력 2021-01-21 19:12  


 -효율적인 전기차 설계 가능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이하 TI)가 무선 BMS 솔루션을 발표하고 EV 배터리 관리 시스템 혁신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TI의 무선 BMS 솔루션을 통해 제조사들은 설계 복잡성을 낮추고 신뢰를 높일 수 있게 됐다. 또 무게를 줄여 주행 거리도 늘릴 예정이다. 

 먼저 TI는 기능 안전 평가 기관인 TÜV SÜD에 무선 BMS 기능 안전 컨셉의 오류 감지 성능에 대한 정량적 및 정성적인 평가를 의뢰했다. 또 자동차 기능 안전성 국제표준 ISO 26262의 최고 수준 인증인 ASIL D 충족 여부에 대한 평가도 진행했다.

 TI의 무선 BMS 기능 안전 컨셉은 무선 BMS 전용 신규 무선 프로토콜을 사용해 통신 오류 감지 및 보안 관련 문제를 해결했다. 

 유선 연결과 비교했을 때 CC2662R-Q1 무선 MCU에 채택된 TI의 BMS용 무선 프로토콜은 99.999% 이상의 네트워크 가용성을 달성했다. 최대 300ms 속도로 네트워크의 재시작이 가능하다. 이 무선 MCU는 데이터가 손실되거나 훼손되지 않도록 보호한다. 

 또 다중 배터리 셀은 정확도와 낮은 오류 발생률로 메인 MCU에 전압 및 온도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자동차 제조업체는 TI의 보안 요소로 잠재적 위협을 방지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키 교환 및 업데이트, 고유 디바이스 인증, 디버그 보안, 소프트웨어 IP 보호, 메시지 무결성 검사를 포함한다.

 제조사들의 다양한 설계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TI의 무선 BMS 솔루션은 폭넓은 구성을 지원한다. 실시간 프로토콜은 업계에서 가장 높은 데이터 처리량을 제공하며 제조사는 다 양한 구성을 지원하는 배터리 모듈을 개발할 수 있다. 

 CC2662R-Q1 무선 MCU는 개별 셀 모니터링 유닛을 분리해 절연 부품의 필요성과 비용을 없애 준다. 이 외에 BQ79616-Q1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활용도를 높였다. 핀-대-핀 호환이 가능하고 모든 플랫폼에 걸쳐 기존에 개발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100% 재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격은 CC2662R-Q1 무선 MCU의 경우 1,000개 단위로 가격은 2.79달러(3,069원)다. BQ79616-Q1은 16채널 10㎜ x 10㎜ 64핀 HTQFP로 제공되며 가격은 1,000개 단위로 6.90달러(7,590원)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BMW코리아, 2세대 4시리즈 쿠페 및 컨버터블 내놔
▶ 현대차, 350㎾급 초고속 전기 충전기 도입
▶ 전기차 상한제 기준에 부가세 포함…모델3 저격 논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