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법경영 앞장서겠다"…삼성 계열사 최고경영진 한 목소리

입력 2021-01-26 14:26   수정 2021-01-26 14:27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물산,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 7개 삼성 관계사 최고경영진들이 "준법경영에 앞장서겠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삼성전자 서초사옥 회의실에서 열린 삼성 준법감시위원회와의 간담회 자리에서다.

이번 간담회는 준법감시위 출범 이후 처음으로 이뤄졌다. 준법감시위 위원 전원 및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 및 최윤호 사장, 전영현 삼성SDI 사장, 경계현 사장, 황성우 삼성SDS 사장, 고정석 삼성물산 사장,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지형 준법감시위 위원장은 삼성 최고경영진에 만남과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김기남 부회장은 "준법경영을 통해 삼성이 초일류기업을 넘어 존경을 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타 삼성 관계사 대표이사들도 준법 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들은 회사 소개와 함께 각 사의 준법경영 현황에 대해 설명하면서 보다 책임감을 가지고 준법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에 준법감시위 위원들은 "삼성이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준법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진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준법감시위는 이와 함께 "앞으로도 이러한 만남과 소통의 기회를 가지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징역 2년6개월 형이 확정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이날 김기남·김현석·고동진 삼성전자 대표이사 명의를 통해 "저의 부족함 때문에 다시 걱정을 끼쳐드리게 됐다"며 삼성 임직원들에게 옥중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부회장은 "저의 부족함 때문에 다시 걱정을 끼쳐드리게 됐다"며 흔들림 없이 한마음이 되어주길 바란다"라며 "제가 처한 상황과는 관계없이 삼성은 가야 할 길을 계속 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투자와 고용 창출이라는 기업의 본분에 충실하고, 나아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삼성으로 거듭나야 한다"라며 "저는 더욱 자숙하면서 겸허하게 스스로를 성찰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 시간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하겠다"라며 "여러분과 함께 꼭, 새로운 삼성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이 부회장은 지난 21일 변호인을 통해 "준법감시위원회의 활동을 계속 지원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위원장과 위원들께는 앞으로도 계속 본연의 역할을 다하여 주실 것을 간곡하게 부탁한다"고 첫 옥중 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다.

배성수 한경닷컴 기자 baeba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