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선교회發 코로나 돌발 변수…게임스톱 92% '폭등' [모닝브리핑]

입력 2021-01-27 06:56   수정 2021-01-27 06:58


◆뉴욕증시, 어닝시즌 '관망세'

뉴욕증시가 어닝시즌 시작을 앞두고 관망세를 나타냈습니다. 간밤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07% 내렸습니다. S&P500과 나스닥종합지수도 각각 0.15%와 0.07% 하락했습니다. 장 초반 제네럴일렉트릭, 존슨앤드존슨 등 기업들이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상승세로 출발한 뉴욕증시는 최근 랠리에 대한 부담과 투자자들의 차익실현 욕구가 커지면서 보합 장세로 돌아섰습니다. 종목별로 보면 게임스톱 주가는 억만장자 투자자의 콜옵션 매수 공개에 92.7% 폭등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게임스톱은 최근 미국에서 공매도에 저항하고 있는 개인 투자자들의 타깃이 되고 있습니다. GE와 3M 등은 호실적 발표에 힘입어 2~3%씩 올랐습니다.

◆'IM선교회發' 코로나19 집단감염 비상

IM선교회에서 운영하는 국제학교를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감염 현상이 나타나면서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광주 광산구에 있는 TCS국제학교에서 어제 학생과 교직원, 교인 등 135명에 대한 검사를 진행한 결과 현재까지 100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학교는 지금까지 171명의 확진자가 나온 대전IEM국제학교를 운영하는 IM선교회 산하입니다. 방역당국은 광산구에 있는 TCS국제학교에서 학생 100여명이 합숙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지난 25일부터 진단검사를 실시했습니다. 확진자 대부분이 10대 미성년자로 알려진 가운데 학생 절반 이상이 다른 지역 거주자로 확인됐습니다. 정부는 IEM국제학교, TCS국제학교 등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비인가 교육시설에 대한 전수검사에 나설 방침입니다.

◆내일 백신접종 세부계획 발표

정부가 내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세부 시행계획을 발표합니다. 정부는 지난 25일 새해 업무계획을 통해 오는 9월까지 전 국민의 70%에 대해 1차 무료 접종을 시행해 11월에는 집단면역을 형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습니다. 1분기에는 요양병원, 노인 의료복지시설,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2분기에는 65세 이상과 의료기관, 재가노인 복지시설 종사자, 3분기에는 만성질환자 및 성인에 대한 접종이 이뤄질 계획입니다. 4분기에는 2차 접종자와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접종이 실시됩니다. 접종센터는 지역체육관 등 별도의 지자체 시설을 활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는 접종센터에는 약 6000명, 일반 의료기관에는 약 2만5000명의 의료 및 행정 인력을 배치할 계획입니다.

◆김종인 오늘 신년회견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늘 국회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어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힙니다. 회견은 코로나19 방역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화상연결을 통해 질의응답도 합니다.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야권 단일화 방법 및 시기 등을 놓고 다양한 질문이 오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 위원장이 제안한 대통령 긴급재정명령권을 통한 '100조원 투입론' 등 코로나19에 따른 손실 보상책, 가덕도신공항 문제 등도 거론될 전망입니다.

◆전국 대부분 '쌀살', 미세먼지 '나쁨'

수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늦은 오후부터 쌀쌀해지겠습니다. 어제 내린 비로 지표가 습한 가운데 밤새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에 살얼음이 생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강원 내륙과 영남 내륙을 중심으로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도 있겠습니다. 전국의 낮 최고기온은 4∼12도 분포로 어제(4∼11도)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이 예상됩니다. 다만 경기도·세종·충북·충남·전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습니다.

지금까지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였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