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홀딩스, “THE ASTA 플랫폼 2월 중순 이후 본격적 오픈”

입력 2021-01-27 10:18   수정 2021-01-27 10:20



IT전문기업 코핀홀딩스 주식회사(대표 양문섭)는 THE ASTA(디아스타) 플랫폼 서비스를 2월 중순 이후 오픈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THE ASTA는 가상자산과 화폐의 상호 가치 교환 기능을 실물경제에서 실제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실용 플랫폼으로, 최근 다양한 모바일 바우처를 가상자산 ASTA(아스타)로 결제하고 거래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을 개발했다.

앞서 코핀홀딩스는 지난해 11월 국내 기업과 컨소시엄 공통투자를 통해 ㈜아스타투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과 숙박상품 결합인 신개념 OTA 여행 플랫폼 시장에 첫발을 내딛은 데 이어, 최근에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까지 이용 폭을 넓히는 중이다.

THE ASTA 플랫폼은 모바일 바우처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가상자산 아스타의 구매 기능 아이템을 확장하고 2월부터 모바일 바우처 도입 시작으로 △커피?음료(스타벅스?파스쿠찌 등) △제빵?제과(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 등) △패스트푸드(맥도날드?KFC?롯데리아 등)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상품을 ASTA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유명 브랜드 상품들을 시중가 대비 5~20% 할인율을 적용받아 아스타로 결제해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백화점, 대형마트(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이용권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서비스 오픈 이후 할인쿠폰, 특가상품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스타투어는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 도입과 높은 할인율을 앞세워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으며 현재 약 90만 페이지뷰를 달성하는 등 순항 중이다. 검증된 브랜드 가치와 최대 50% 할인이라는 큰 할인 폭으로 소비자들의 가성비를 만족 시키고 있으며 국내 대형 호텔?리조트 포함 제휴사 116곳과 판매협약을 잇따라 체결한 바 있다.

특히 THE ASTA는 일상에서 실물자산처럼 활용되는 것을 목표로 가상자산 아스타를 활용해 △숙박 △쇼핑 △의료 △관광 △레저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등 여러 분야 업체들과 업종 간 연계 플랫폼 구축하여 실생활 결제 서비스 시장을 저변 확대에 나서고 있다.

코핀홀딩스 관계자는 “디아스타 플랫폼 오픈 후 앞으로 다양한 제휴사와 교류를 통해 가상자산 아스타를 이용한 신개념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가상자산 생태계 구축을 위해 사업범주를 점차 확장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더 차별화된 혜택과 신개념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자산 아스타를 실물경제에 적용시켜 함께 호환할 수 있도록 확장하고 있는 아스타 플랫폼은 참여자와 전략적 제휴 파트너를 포함한 네트워크 참여자 모두가 더 많은 이익을 향유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확장하면서 세계 어디서나 환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결제 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획을 실증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