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 오는 30일부터 양일간 개최…호주대학교 입학 및 장학금 정보 제공

입력 2021-01-27 16:08   수정 2021-01-27 16:44



세계 최고의 복지국가 중 하나인 호주는 어학연수 및 유학으로 스펙을 쌓는 동시에 해외취업이나 이민의 기회까지 노려볼 수 있는 대표적인 영어권국가이다. 실제로 이 때문에 국내 대학 재학생들이나 재수생, 예비 수험생 그리고 직장인들이 현재 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호주로 향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각국의 국경이 봉쇄되며 호주 또한 국경이 봉쇄됐으나, 코로나19 백신발표와 더불어 호주 이민성 발표에 따라 학생비자 신청이 재개 되며 호주 국경이 다시 열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호주 유학을 준비하던 국내외의 수많은 학생들이 본격적인 호주대학교 및 대학원에 입학 전에 온라인수업을 통해 미리 자국에서 호주대학 수업을 시작하며, 호주국경이 열리는 것만을 학수고대하고 있다.

유니센터 관계자는 호주유학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알아보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정보 제공의 장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29회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는 오는 30일(토)부터 31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해당 호주유학박람회에서는 전문전인 호주유학 정보와 호주대사관 인증(QEAC) 교육 플래너들을 통한 1:1 상담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더욱이 호주에 관한 현재 상황 그리고 코로나19 사태 이후에 대한 분석은 물론이고, 국내에서 시작할 수 있는 호주대학교 1학년 편입과정 그리고 유학에 대한 정보 및 특별 학비할인혜택과 장학금 정보 및 신청대행, 입학금 면제, 항공권 혜택 등도 제공할 예정이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호주유학박람회 관계자는 최근 개최된 28회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가 성황리에 종료되고, 호주대학교 입학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어, 이에 학생들에게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호주유학박람회를 다시 한 번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호주유학박람회에서는 호주 전문가들과 호주어학연수기관(영어학교) 및 호주 대학교 관계자가 참석하여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호주워킹홀리데이비자를 위한 호주생활은 물론이고, 호주업체 취업방법, 호주어학연수를 위한 사립/대학부설 어학연수, 호주대학교 학사 또는 석사 입학을 위한 정규유학, 호주이민이 가능한 영주권유학, 최근 가장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호주요리유학과 호텔리어가 될 수 있는 호주호텔유학 등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하여 제공한다.

그 외에도 박람회 중 호주유학에 필요한 학생비자와 워킹홀리데이비자의 필요서류 안내부터 절차, 비자신청 무료대행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으며 복잡하고 어려운 학교 입학수속과 호주 현지 정착 및 취업 등 학교 이외의 다양한 생활/정착정보를 현지 호주유학원 전문가들과 교육기관 관계자들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장학금 신청 정보를 제공하고 장학금신청 무료 대행서비스까지 선보인다. 장학금 신청 정보 대상에는 8대 명문 호주대학교인 시드니대학교 USFP, 호주 1위 ANU 호주국립대학교, 맥쿼리대학교 그리고 자랑하는 UTS 시드니공과대학교 등이 속한다.

본 박람회는 타 박람회와는 달리 호주이민법 변경에 따른 회계학, 간호학, IT 정보통신, 교육학, 공학 등 호주영주권유학에 대한 학과별 상담을 비롯해 높은 관심을 자랑하는 호주요리유학 후 호주이민에 관한 정보를 호주현지 대학 관계자 및 전문가들을 통해 얻을 수 있다는 차별점까지 보유하고 있다.

호주요리학교들이 직접 참가하는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에서 세계 최고의 요리학교 르꼬르동블루(Le Cordon Bleu)는 물론이고, 에볼루션 요리학교, 호주국립 TAFE, 브리즈번 요리학교, 아카데미아, 윌리엄앵글리스, QTHC 등 수많은 호주요리학교들에 대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호주 전 지역 대학교 및 대학원 전공별 입학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도 가능하다. 상담 대상이 되는 대학교 및 대학원에는 ANU호주국립대학교,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등이 속한다.

또한, 호주대학교에 보다 수월하고 저렴하게 편입할 수 있는 호주대학교 정식인가 TNE 프로그램 (Transnational Education Program) 을 통해 국내에서 1학년 7개월 학업 후 호주대학교 2학년으로 IT, 경영학, 호텔경영학, 회계학 등으로 편입이 보장되는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해당 프로그램 정보는 유니센터 관계자가 소개할 예정이며, 개인별 상담도 가능하다.

이번 서울 호주유학박람회에서는 특정영어학교 현장 수속자에게는 호주항공권 혜택 등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월한 현장 상담을 위해 사전접수로 상담내용을 미리 제공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사전 접수로 학교수속, 비자신청, 숙소알선, 픽업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어 사전접수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이에 유니센터 관계자는 “1월30일(토)과 31일(일)에 양일간 개최되는 제29회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에 수월하게 참가하기를 희망한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을 하길 권한다”고 전했다.

한편, 본 호주유학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검색창에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를 검색한 뒤 호주유학박람회 사이트를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