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델루나' 뮤지컬 제작…다양한 볼거리로 객석 즐거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1-27 18:18   수정 2021-01-27 18:20

'호텔델루나' 뮤지컬 제작…다양한 볼거리로 객석 즐거움↑


인기 드라마 '호텔 델루나'가 뮤지컬로 돌아오게 됐다.

27일 쇼플레이는 "스튜디오 드래곤이 제작한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가 2022년 창작 뮤지컬로 제작된다"고 발혔다. 뮤지컬부터 콘서트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보여온 쇼플레이가 맡아 제작을 맡아 기대를 모은다.

쇼플레이에 따르면 뮤지컬 ‘호텔 델루나’는 원작 스토리에 새로운 상상력이 더해진 이야기들로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원작의 스케일을 고스란히 무대로 옮겨 대극장에서 선보일 뮤지컬 ‘호텔 델루나’는 주인공 장만월과 구찬성의 캐릭터를 부각시켜 두 사람의 운명적인 만남과 사랑을 중심으로 드라마에 등장했던 에피소드와 뮤지컬에서만 볼 수 있는 이야기를 적절하게 조합하여 더욱 흥미로운 스토리를 선보인다.

쇼플레이 측은 "작품의 가장 중요한 장소인 델루나 호텔과 신비로운 월령수, 드라마 방영 후 매회마다 화제가 되었던 장만월의 화려한 의상들과 다채로운 액세서리 등을 완벽하게 구현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관객들의 눈과 귀를 모두 즐겁게 할 계획"이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2019년에 종영한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는 귀신 전용 호텔이라는 특별한 배경을 중심으로 호러X로맨스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였다. 아이유와 여진구의 호흡에 표지훈, 강미나, 이도현, 신정근, 배해선, 서이숙 등이 두루 사랑받으며 최고의 화제성을 입증했다. 인기 작가 ‘홍자매’ 홍정은&홍미란의 작품이다.

특히 드라마 방영 기간 내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호텔 델루나’는 ‘음원강자’ 거미, 10cm, 태연, 청하, 헤이즈, 폴킴, 양다일, 레드벨벳 등이 참여해 명품 OST로 사랑받았다. ‘호텔 델루나’의 OST 전곡은 음원차트 상위권을 장악했으며, 드라마와 음원 모두 성공한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인기에 힘입어 지난 해 드라마 ‘호텔 델루나’ 전시회가 개최되기도 했다. 전시회에는 극 중 장만월이 운영하는 호텔 델루나 내부를 완벽하게 재현해 놓은 세트와 극 중 소품, 의상 등이 전시되어 많은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지난 해 ‘호텔 델루나’의 IP(지적재산권)를 보유한 스튜디오 드래곤과 미국의 유명 제작사 스카이댄스 미디어가 손잡고 드라마 ‘호텔 델루나’를 미국에서 리메이크 하기로 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전시, 미드에 이어 창작 뮤지컬로 돌아올 ‘호텔 델루나’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를 모은다.

뮤지컬 ‘호텔 델루나’의 제작을 맡은 쇼플레이는 ‘미스터트롯’ 등의 대형 콘서트와 ‘해를 품은 달’, ‘라디오스타’,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등 뮤지컬 및 연극까지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제작하는 회사다. 쇼플레이가 제작하는 뮤지컬 ‘호텔 델루나’는 오는 2022년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