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하나GW, ‘닥터에르’ 코로나 치료 호전, 미국 뉴저지주 상·하원 경의 표시 공동결의안 채택

입력 2021-01-29 11:51   수정 2021-02-01 09:51



코로나(COVID-19)바이러스 전 세계 누적 확진자 및 사망자는 26일 국제 통계 사이트 월드오미터(Worldometers)따르면 확진자 1억25만9천여명, 사망자 214만8천여명으로 발표하였다.

전세계가 코로나로 공포에 떨고 있는 이 시점,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참하나기술연구원이 개발한 멸균공기정화기 ‘닥터에르’가 코로나 환자를 치료하는데 호전반응을 보여 지난 1월 14일 미국 뉴저지주 상·하원의회는 경의를 표하는 공동결의안을 채택하였다.

이 공동결의안에 뉴저지주 상원의장 Stephen M Sweeney 와 하원의장 Conig J Coughlio이 서명날인 했으며 증인으로 상원간사 Linda Metzget와 하원서기 Dana Burley가 서명하였다.

미국은 급증하는 코로나 환자에 대한 높은 치료비, 의료시설 및 의료인들이 부족하여 골머리를 앓고 있는 상태에서 미국의 일부 교회, 마트, 의회. 택시 등 사람들의 접촉이 많은 여러 곳에 ‘닥터에르’를 설치한 후 방역과 더불어 환자 치료에 효능이 입증되며 뉴저지주 상·하원의회는 지난해 11월 ‘환경상’ 과 ‘공중보건상’을 개발자인 참하나기술연구원 최동민 원장에게 수여한바 있다.

‘닥터에르’는 필터가 없는 방식으로 기기 내·외에서 세균, 바이러스 등 멸균과 번식을 차단하고 이산화 탄소와 휘발성 유기 화합물 등의 수치를 떨어뜨리며 안정산소 공급으로 인체 산소 포화도가 정상화되며 또한 폐 기능이 활성화 되는데 이를 통해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치유 및 방어능력을 향상시킨다.

참하나기술진은 ‘멸균공기정화기‘는 이온발생기, 세라믹 특수소재, 자정용 전자석, 고효율UVC살균램프 등으로 구성, 공기정화 및 살균 장치는 기계의 내부로 강제 유입되어지는 실내의 오염된 ’공기‘와 ’세균‘은 본 공기정화기 구성장치를 거치면서 1차로 강력하게 살균과 공기정화가 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24일 CNN Indonesia 방송은 인도네시아 지역 공립병원인 ‘링가자티’ 병원에서 ‘닥터에르’ 멸균 공기정화기를 설치한 후 8월 26일 임상실험에서 942마리의 코로나 병균 942마리 모두가 10분 안에 박멸된 사실과 확진자 8명이 10일 이내에 치료된 사실을 집중 보도한 바 있다.

‘닥터에르’는 전자파, 전기 안전 KC인증서를 획득했으며 EU의 CE 인증서 및 ISO를 취득했다. 또한 미국 FDA에 종합병원용 치료기인 ‘Virus Cleaner’ 로 등록 출원 중이다.

‘닥터에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공기전염과 에어로졸, 비말로부터 감염전파, 확산을 저지할 수 있고, 인체에 무해한 교환에 의한 흡착 및 분해, 원적외선 방사, 자정촉매, 전자기장 등이 융합 작용에 의해 각종 유해 화학물질 및 부패균과 세균 바이러스 등 정화과정에 살균기능의 모든 기술이 축적되어 “변종바이러스 치료에도 효과가 기대된다” 참하나기술연구원 최동민 원장은 덧붙였다.

코로나 이후 높아진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에 걸맞은 참하나기술연구원 기술력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닥터에르’의 글로벌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