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마선언 금태섭 "소신의 정치 해온 내가 서울시 바꿀 것"

입력 2021-01-31 11:00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사진)이 31일 "소신의 정치를 해온 내가 서울시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겠다"며 서울시장 보궐선거 공식 출마선언을 했다. 금태섭 전 의원은 이 자리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 '제3지대 경선'을 제안했다.

금태섭 전 의원은 이날 서울시 마포구 홍익대 인근 한 공연장에서 "이번 선거는 서울시민의 삶을 바꿀 수 있는 선거"라며 출마선언을 했다.
7가지 공약 내세우며 본격 레이스 참여 선언
금태섭 전 의원은 "우리의 미래를 위한 변화의 새 판을 열어야 하는 선거가 이번 선거"라며 "침체에 빠진 서울이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혁신적 변화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러나 정치권은 전혀 달라지지 않고 오래된 싸움만을 하고 있다"며 "민주당은 자신의 책임으로 인한 보궐선거에 당헌을 고쳐가며 후보를 내는 행태를 보이고 있고 국민의힘에서는 서울시장직을 스스로 걷어찬 후보, 총선 대참패에 책임이 있는 정치인들이 후보로 나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변화의 서막은커녕 과거와 똑같은 사람, 똑같은 장면의 반복에 시민들은 기대를 접고 오히려 불안과 걱정에 빠져들고 있다"며 "지금부터 향후 4~5년은 매우 중요한 시기다. 침체에 빠진 서울이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혁신적 변화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금태섭 전 의원은 △디지털 부시장 제도를 신설 △자영업자 정기적 지원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지급 △서울형 공공재개발 추진 △서울인권조례 재정립 △서울시정의 정치화 금지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안철수 향해 "진짜 민생 위해 단일화-토론 나서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선 "지금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각기 경선을 진행하고 있다. 진짜 민생을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오래된 정치를 어떻게 바꿀지, 진지하게 토론하자"며 제3지대 단일화 경선을 제안했다.

금태섭 전 의원은 "저는 검사로, 또 정치인으로 일하는 동안 일관되게 원칙과 소신을 지키며 살아왔다. 제가 한 말과 쓴 글에 책임을 져 왔다"며 "소신을 가지고 일관되게 원칙을 지켜온 저, 금태섭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적임자라고 감히 자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철수 대표를 향해선 "지금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각기 경선을 진행하고 있다. 저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게 각 당의 경선 진행 기간 '단일후보 선출을 위한 제3지대 경선'(금태섭-안철수 단일화 경선)을 하자"며 "경선 룰을 둘러싼 볼썽사나운 샅바 싸움은 치우고 서울시민을 위한 진짜 문제를 놓고 각자의 입장을 솔직히 얘기하자"고 촉구했다.

그는 "3월 초까지 매주 한 번씩만 주제를 정해서 토론을 해도 네다섯 번은 할 수 있다. 시민들로부터 궁금한 점에 대한 질문도 제한 없이 받고 답을 드리도록 하자"며 "그 후 시민들에게 선택의 기회를 드리자. 서울시민들은 그런 토론을 지켜보고 후보를 고를 자격과 권리가 있다. 저는 단일화 논의를 위해 언제든, 어디서든 안철수 대표를 만날 용의가 있다"고 전했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