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 개방형 플랫폼 '이노베이션 포털' 구축

입력 2021-02-01 09:52  


 -자동차용 앱 만들 수 있도록 지원
 -구글, 루미나, 유니티 등 다양한 기업과 협업

 볼보차가 새로운 서비스 및 자동차용 앱 개발을 위해 개방형 플랫폼 '이노베이션 포털'을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노베이션 포털에서는 새로운 볼보차에 탑재될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와 구글 앱을 재현하는 에뮬레이터, 확장형 차량 API, 라이다 데이터 세트, 3D 모델 리소스 및 시뮬레이터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외부 개발자들과 함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의 개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노베이션 포털을 통해 제공되는 개발자원 중 하나인 에뮬레이터는 개발자가 자동차의 구글 플레이에 직접 앱을 설계하고, 개발, 테스트, 게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툴이다. 새로운 볼보차에 탑재되는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와 구글 앱을 재현해 개발자가 자신의 컴퓨터 상에서 차량 내에서 제공되는 시스템의 경험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차량 API는 소비자가 동의할 경우 개발자 및 제3자가 API를 통해 충전 및 연료수준, 주행거리 등 자동차 대시보드 데이터에 접속해 새로운 서비스를 구축하거나 제공할 수 있다. 데이터 및 데이터 자원은 앞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 라이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의 글로벌 리더인 루미나와 듀크 대학 등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축적한 데이터 세트도 포함된다. 이는 자율주행 기술 연구자들이 고속 및 복잡한 교통 환경에서도 안전한 차를 개발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인 장거리 라이다 감지 관련 알고리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 기업인 유니티와 공동 개발한 볼보의 순수 전기차 XC40 리차지의 고해상도 3D 제품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유니티는 게임 개발자부터 아티스트, 건축가, 영화 제작자 및 자동차 디자이너에 이르기까지 수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이다. 

 헨릭 그린 볼보차 최고 기술 책임자는 "다양한 개발자원을 공개해 회사 안팎의 개발자를 지원하고 각 분야에서 최고 중 최고인 기업들과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마세라티,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진행
▶ 현대차, 2020 판매 우수자 공개
▶ [하이빔]HAAH의 쌍용차 인수, 무엇을 기대하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