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인 듯 점 아닌 피부암 SOS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2-10 16:41  

닫기

점인 듯 점 아닌 피부암 SOS



[이진주 기자] 피부 건강에 있어 최악의 질병으로 꼽히는 피부암. 이는 전 세계적으로 흔하게 발생하는 암 질환인 만큼 치료가 가능하지만 재발 우려가 높고 자칫 암종이 커지면서 다른 신체 부위에 합병증을 유발하거나 사망에 이를 수 있어 위험 부담이 크다.


또한 검은 점의 형태로 완전 무장하고 있는 탓에 조기 발견이 쉽지 않으며 이로 인해 치료 적기를 놓치기 십상이다. 그렇게 피부는 체온 조절, 외부자극 감지, 수분 손실 억제, 노폐물 배출 등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게 되고 노화에 가속화가 붙는다.


따라서 피부의 갑작스러운 변화를 느끼거나 색소성 병변이 의심스럽다면 초기 진단과 안티에이징을 통한 예방책이 급선무가 되어야 한다. 그렇다면 피부암의 원인과 증상을 확실히 이해하고 적절한 조치와 관리를 통해 오래도록 건강한 피부를 가꿔보자.


  악성 흑색종? 원인부터 증상까지




피부암은 자외선, 노화, 가족력 등 다양한 원인에 영향을 받지만 멜라닌 색소가 부족한 하얀 피부의 서양인이 동양인에 비해 자외선에 의한 피부 세포의 비정상적인 DNA 변이 확률이 높다. 이는 기저 세포암, 편평 세포암, 흑색종으로 분류되며 특히 악성 흑색종은 면역 체계를 붕괴하고 타 조직으로 전이될 수 있어 가장 치명적이다.


따라서 조기 발견이 관건인데 이는 점의 모양이 비대칭적인 경우, 가장자리 경계가 불분명한 경우, 색조가 균일하지 않고 흐릿한 경우, 크기나 직경이 갑자기 커지는 경우 등을 통해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상태가 심각하면 부기와 융기, 고름과 악취, 출혈, 가려움증, 건선, 습진 등의 증상이 동반하기도 한다.


  예후 관리보다 예방이 급선무되어야




자외선이 가장 큰 주범인 만큼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비타민D 합성을 위해 일정량 햇볕을 쬐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계절, 지역, 시간, 피부색 등에 따라 합성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방심할 수 없는 것. 따라서 실내외 자외선 차단제 사용은 필수이며 SPF50, PA+++ 이상의 제품으로 관리한다.


또한 얼굴 청결 관리에 지나친 나머지 강한 알칼리성 세정제 및 과도한 이중 세안은 피부를 자극하여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특히 나이가 들면 유분이 정상적으로 생성되지 않아 금세 거칠어지므로 물을 많이 섭취하고 보습제로 피부를 보호할 것. 수술한 경우라도 재발 방지를 위해 썬케어와 수분 관리는 반드시 진행되어야 한다.


Editor’s Pick




1 헤라 선 메이트 레포츠 프로 워터프루프 얇고 강력한 자외선 차단막이 형성되는 스?프루프 필름 테크놀로지로 물과 땀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고 오래 지속된다. 위치하젤 립워터의 피부 진정 효과로 장시간 야외활동에 탁월하며 워터럭스 텍스처가 풍부한 수분 질감을 선사한다.


2 이니스프리 더마포뮬러 미셀라 클렌징 워터 미셀 입자가 노폐물을 자석처럼 흡착하여 제거하고 푸른콩이 더해진 저분자 히알루론산 성분이 세안 후 당김 없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유수분 밸런스를 돕는 약산성 처방과 천연 유래 향으로 산뜻한 클렌징을 자랑한다.


3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수분크림 모유처럼 순한 당나귀 우유를 사용한 저자극, 고보습 수분크림. 2중 기능성 제품으로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천연 EGF 성분이 다량 함유돼 손상된 피부 재생에도 탁월하다. 보습에 특화된 제형으로 피부 표면에 코팅 막을 형성해 뛰어난 보습력과 지속력을 자랑하고 EWG 그린 등급으로 남녀노소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