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신축년 설 연휴에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 보내기’를 목표로 정부와 지자체 차원은 물론, 고향의 부모님들까지 나서 비대면 방식의 성묘, 명절 안부 등을 권하고 있다.
이에 지난해 추석과 같이 많은 이들이 비대면 방식을 통해 명절 인사를 주고받으며 예년과는 다른 명절 풍경이 펼쳐질 전망이다. 대부분 전화나 영상통화, 카카오톡을 비롯한 문자메시지 등 익숙한 채널을 사용하지만, 일 년에 딱 두 번 있는 명절인만큼 보다 특별한 방법으로 인사 메시지를 전하고 싶어 하는 이들도 많다.
이러한 가운데 휴넷의 성장관리 앱 ‘그로우’가 명절에 특별한 방법으로 인사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감사카드 명절 템플릿을 새롭게 추가했다.
그로우의 감사카드는 배경 템플릿과 함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감사, 축하, 응원, 사랑, 일상의 컨셉을 담은 배경 템플릿을 무료로 활용 가능하며, 카카오톡을 통해 그로우 앱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관계자는 “설 명절에도 가족, 친척들을 만나지 못하는 이들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감사카드 명절 템플릿을 추가했다”며, “명절 템플릿에 소중한 마음을 담아 보다 특별한 설 인사를 전할 수 있길 바라며, 감사카드는 다가오는 입학식, 졸업식에서 선생님, 친구들에게 감사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도 적격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로우는 감사카드를 포함해 하루의 감사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는 ‘감사일기 작성’, 꾸준한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목표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개인의 삶을 가치 있게 만드는 앱으로 주목받으며 출시 5개월 만에 1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그로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