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협력사에 "르노삼성 경쟁력 강화 도와달라"

입력 2021-02-10 12:21   수정 2021-02-10 12:22


르노그룹이 국내 협력사들에게 르노삼성의 경쟁력 회복을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르노삼성은 지난 9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르노삼성자동차 연구소(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2021 협력사 컨벤션’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르노그룹과 르노삼성의 사업 현황과 경영 계획을 협력사들과 공유하고 우수 협력사에게 시상도 이뤄졌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생중계로 동시 진행된 올해 행사에는 르노삼성 도미닉 시뇨라 사장을 비롯해 31개 주요 협력업체 관계자가 참석했고, 193개 협력업체가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구매 최고 책임자인 베로니크 살랏데포 의장은 지난 1월 르노그룹이 발표한 수익성 강화 중심의 새로운 경영전략안 ‘르놀루션’의 주요 내용을 협력업체와 공유했다. 이어 르노그룹과 르노삼성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치에 협력업체들도 뜻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살랏데포 의장은 “올해는 비용 개선과 수익 창출에 집중하는 시기로, 그 어느 때보다 얼라이언스 내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한국의 협력업체들은 그룹에 기여도가 크다"며 "르노삼성의 경쟁력 강화에 함께 힘써준다면 지금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뇨라 사장도 올해 르노삼성의 중장기 목표와 전망, 서바이벌 플랜 시행 등을 설명했다. 또 올 상반기 XM3(르노 뉴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모델의 유럽 시장 출시 계획을 공유하며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협력업체도 함께 노력해달라고 부탁했다.

시뇨라 사장은 “르노삼성의 경쟁력 강화는 협력사의 도움 없이는 불가능하다”며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르노삼성과 협력업체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조하고 서로 간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2020 올해의 협력사’ 시상식에는 총 5개 부문에서 △디케이오스텍 △한국세큐리트 △핸즈코퍼레이션 △태평양관광투어 △동신모텍 △한림인텍 등 6개 협력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