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의뢰자와 간판제작자 연결하는 간판비교견적플랫폼 ‘간판여기요’ 런칭

입력 2021-02-15 09:00   수정 2021-07-12 16:24



경기불황과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이 계속되면서 새로이 사업을 시작함으로써 위기를 타파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음식점이나 헤어샵, 사무실등과 같은 오프라인 동네상권에서는 간판에 대한 비중이 적지 않아 사업준비 시 가장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는 요소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간판제작을 보다 저렴하면서도 높은 퀄리티로 쉽게 제작할 수 있는 간판제작 비교견적 플랫폼 ‘간판여기요’가 새롭게 런칭되면서 간판제작 비용과시간 고민을 덜 수 있게 됐다.

옥외광고 전문기업 ㈜제일에코기업(대표 홍내표)이 기획, 운영을 시작한 ‘간판여기요’는 간판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가 PC나 간판여기요 전용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원하는 지역의 간판종류를 선택하면 각 지역에 입점된 간판제작 업체들이 견적서 및 포트폴리오를 제출하게 되어 그 중 최저가 업체, 혹은 마음에 드는 포트폴리오 업체를 선택해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의뢰자 입장에서는 간판업체를 찾아서 원하는 스타일을 말하고 견적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간판 종류 스타일 등을 5분안에 작성 가능하며 여러 업체를 비교하고자 할 경우 매 업체마다 반복해야 하는 불편함도 없앨 수 있어 간판의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공실적 확인을 통해 지역별 검증된 입점 간판제작업체로부터 동일한 의뢰조건에서 동시에 견적을 받는 만큼 기본적으로 역경매 방식이므로 비용 면에서도 소비자 우위에 있는 시스템이다.

간판제작업체 입장에서도 소비자의 정확한 의뢰서를 바탕으로 간판견적을 낼 수 있어 업무 소모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는데다 자사의 영업 및 고정고객 외에 입점만으로 추가 고객확보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판로확대에 도움이 된다.

㈜제일에코기업은 ‘간판여기요’ 런칭과 동시에 ‘간판몰여기요’도 함께 오픈해 운영에 들어갔는데, ‘간판몰여기요’는 간판자재부터 채널자재, 출력소재, 시트소재, 배너자재 등 간판 및 싸인물과 관련된 모든 자재와 품목들을 판매하는 쇼핑몰이다. ‘간판여기요’와 ‘간판몰여기요’는 ㈜제일에코기업이 25년간 전국에 간판자재 및 간판제작물 유통을 하고 있는데다 간판공장도 직영하고 있어 이를 바탕으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한다는 점에서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업체 대표는 “간판 회사를 운영해오며 소비자와 제작자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었고 이를 효과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의 필요성을 느껴 간판여기요를 준비하게 됐다”며 “런칭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간판제작 업체들이 입점하고 있고 중개거래가 시작되는 중이며 향후 더 많은 소비자와 간판제작자의 편의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