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로 첫 12억뷰 기록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2-11 19:22   수정 2021-02-11 19:23

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로 첫 12억뷰 기록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12억뷰를 돌파했다.

2017년 9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1일 오전 3시13분께 12억 건을 넘어섰다. ‘DNA’ 뮤직비디오는 11억 뷰를 기록한 지 약 4개월 만에 1억 뷰를 더하는, 가파른 인기 상승 곡선을 보였다.

‘DNA’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전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라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방탄소년단은 ‘DNA’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과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 ‘DNA’는 ‘핫 100’에 67위로 진입해 4주 연속 이름을 올렸고, LOVE YOURSELF 承 ‘Her’ 역시 ‘빌보드 200’에 6주 연속 머물렀다.

방탄소년단은 ‘DNA’를 포함해 총 2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 중이다. 12억뷰의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8억뷰를 기록한 ‘FAKE LOVE’와 ‘MIC Drop’ 리믹스, ‘IDOL’, ‘Dynamite’, 각 6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와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2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 ‘Life Goes On’ 등이 있다.

1억뷰를 넘는 뮤직비디오는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등이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