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제로 달립니다"…새벽 5시부터 문 연 유흥주점

입력 2021-02-15 17:25   수정 2021-02-16 00:26

정부가 유흥업소 6종의 집합금지 명령을 해제한 15일 서울 강남·홍대 등에서 클럽들이 석 달여 만에 영업을 재개하자 새벽부터 손님이 몰렸다. 클럽들이 오후 10시까지만 문을 열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날 오전 5시부터 영업을 시작했기 때문이다. 그동안 클럽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이 나온 만큼 엄격한 방역 관리가 요구된다는 지적이 나온다.

강남구에서는 클럽 일곱 곳이 전날부터 영업 재개를 알리는 안내문을 SNS와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게시했다. 대부분이 이날 오전 5시부터 영업을 했다. 정부가 전국 유흥업소 4만 곳의 집합금지명령을 해제했지만, 영업시간을 오후 10시로 제한했기 때문이다. 영업시간을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로 정한 곳도 있었다.

강남구에 있는 A클럽 관계자는 “집합금지 명령을 받은 지 3개월 만에 다시 문을 열었다”며 “저녁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하는 것보다 아예 아침부터 문을 여는 게 나을 것 같아 이같이 결정했다”고 했다.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에서도 ‘클럽 후기글’이 속속 올라왔다. 한 네티즌은 유흥업소 관련 네이버 카페에 “3개월 만에 클럽에 왔는데, 월요일 이 시간(오전 6시30분)에도 사람이 찼다”고 적었다.

단란주점 등 유흥업소도 이날부터 영업을 시작했다. 일부 유흥업소는 오전 5시부터 오후 3시, 오후 5시부터 10시 등 영업시간을 둘로 쪼개 손님을 받는다고 홍보했다.

클럽은 코로나19 집단감염의 진원지 가운데 하나였다. 지난해 5월 이태원의 한 클럽에서는 확진자가 수십 명씩 쏟아져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 당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기간이었지만, 해당 클럽에선 방역 수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다.

정부가 방역 기준을 과도하게 풀어주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정부는 이날부터 수도권 거리두기 단계를 2단계로 낮췄다. 현행 거리두기 지침을 보면 유흥주점 단란주점 콜라텍 헌팅포차 감성주점 홀덤펍 등 유흥시설 6종은 2단계에서 집합금지 적용을 받는다. 하지만 이번 별도 조치로 수도권 유흥업소는 오후 10시까지 영업이 가능하다. 강남구 관계자는 “경찰과 함께 상시로 클럽 등 유흥시설을 찾아 방역 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라고 했다.

양길성 기자 vertig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