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메르디앙 엔라체, 19일 1순위 청약 접수

입력 2021-02-19 09:00  


월드메르디앙 엔라체가 19일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대구 서쪽에서 만나는 웰빙 라이프’를 슬로건으로 내건 고령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19일(금) 1순위, 22일(월) 2순위 청약을 접수하고 26일(금) 당첨자 발표 이후 서류 제출 및 검수를 거쳐 3월 9일(화)~12일(금), 4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수준의 집값상승률은 물론 지난 12월, 달성군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으로 신규 지정되며 광범위한 부동산 규제 부담을 떠안게 된 대구 부동산시장의 유력한 대체 상품으로 오픈 전부터 지역 안팎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모아왔다. 차량 이용 시 단지에서 대구지하철 1호선 화원역이 약 5km 거리에 불과하며 대구학군의 고등학교 배정도 가능한 ‘대구 밖의 대구’ 입지와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운동 및 휴게시설 등 입주민 전용의 고품격 커뮤니티 센터, 근린생활시설 등 부대시설 및 특화설계, 단지를 둘러싼 성지산과 낙동강의 탁 트인 조망권(지상 3층 이상 일부 세대 한정) 등을 평당 800만원대의 합리적 가격대로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는데, 특히 지척에서 다양한 인프라와 주거 및 미래가치를 공유하면서도 대구를 겨냥한 정부의 고강도 규제망에서는 완벽히 비껴난 고령 특유의 ‘비규제 프리미엄’에도 많은 관심이 쏠렸다.

이처럼 탁월한 가성비로 승부수를 던지는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경상북도 고령군 다산면 상곡리 441-10번지 일원에 지역 최대인 지하 3층~지상 33층 6개 동, 총 63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376가구 ▲72㎡ 142가구 ▲84㎡A 23가구 ▲84㎡B 90가구로, 전체 가구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와 환금성 등 투자가치가 가장 뛰어난 중소형으로 구성해 경쟁력을 높였다.

분양관계자는 “단지가 위치한 다산면은 ‘힐링형 직주근접 배후주거지’이자 교육 및 생활 전반에 불편이 없는 ‘올세권’ 입지”라고 강조했다. 성지산, 낙동강 등 청정 자연 인프라에 에워싸여 주거환경이 쾌적한데다, 차량 이용 시 고령군 내 월성일반산업단지, 고령일반산업단지를 약 5~7km, 대구 최대 규모의 성서1~5일반산업단지와 서대구일반산업단지를 약 8~15km, 테크노폴리스일반산업단지와 달성1차일반산업단지를 약 20km, 달성2차일반산업단지와 대구국가산업단지를 약 30km 거리로 빠르게 출퇴근할 수 있어 ‘워라밸’ 실현에 매우 유리하다는 설명이다. 반경 1km 이내에 다산초등학교 비롯해 면사무소, 파출소, 보건소, 도서관, 문화복지센터 등이 조성된 다산행정복합타운, 농협하나로마트, 우체국 등이 밀집해 있어 정주여건이 우수하며,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남부내륙고속철도, 달빛내륙고속철도 등 광역교통망 신설 호재가 있어 교통 프리미엄 외 미래가치 향상, 배후수요 확대 효과도 기대된다.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공식 홈페이지 내 사이버 모델하우스와 오프라인 견본주택을 동시 운영한다. 견본주택은 대구지하철 2호선 성서산업단지역 6번 출구 인근인 대구광역시 달서구 이곡동 1258번지 일원에 마련됐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대표번호를 통한 사전 전화예약 후 방문해야 한다. 단지의 분양가는 평당 800만원대로 책정됐으며, 중도금 무이자 융자 혜택과 분양권 즉시 전매 기회가 제공된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내 입주자모집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