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부인하던 삼성화재 박상하, 결국 인정…은퇴 선언

입력 2021-02-22 19:16   수정 2021-02-22 19:17



'학폭' 논란에 휩싸였던 삼성화재 센터 박상하가 사실을 인정하고 은퇴를 선언했다.

삼성화재 블루팡스는 22일 "박상하의 학교폭력 논란과 관련해 피해자와 가족 그리고 모든 배구 팬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린다"며 "박상하가 학창 시절 두 차례 학교 폭력 가해 사실이 있었음을 인정했다"고 전했다.

삼성화재는 박상하가 구단 측에 은퇴 의사를 밝히자 이를 수용하기로 결정한 상태다.

앞서 19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박상하가 학교 폭력 가해자라는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에 따르면 1999년 제천중에 입학한 그는 시골에서 왔다는 이유로 박상하와 그의 친구들로부터 왕따와 폭행을 당했다.

그는 괴롭힘을 참다못해 "그만하면 안 될까"라고 요청했지만, 폭행 수위와 괴롭힘이 더 심해졌다고 회상했다.

글쓴이는 아파트에 끌려가 집단 폭행을 당한 적도 있다며 "사정없이 때려서 기절했다가 오후 4시부터 오전 6시까지 맞았다. 너무 무서웠던 게 교대로 자다가 일어나서 때리는데 아직도 트라우마 때문에 괴롭다"고 밝혔다.

이어 "코뼈 골절, 앞니 2개 나가고 갈비뼈 금 가서 한 달 병원 생활하고 학교 갔다"며 "다들 교내 봉사활동으로 징계가 끝난 걸 알고 어이없고 분해서 죽어버리면 편할까 생각했었다"고 기억했다.

그는 "사과받고 싶지도 않다"며 "그냥 이렇게라도 글 써서 마음속 응어리를 덜어내면 그뿐이라 생각해서 쓴 것"이라고 했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조사에 착수한 삼성화재 구단은 "박상하가 면담에서 '해당 학교 폭력에 가담한 적이 없다'고 진술했다"며 사실관계 확인을 좀 더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당시 박상하는 학폭 주장에 대한 글에 대해 부인했다.

구단은 명확한 사실이 밝혀지기 전까지는 박상하가 경기에 출전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구단은 "게시글 글쓴이와 대면 면담과 구체적인 사실을 확인을 진행하겠다"며 "빠른 사실 확인을 통해 해당 건에 대한 추가 확인 내용을 말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로배구에서는 여자부 흥국생명의 쌍둥이 자매 이재영·다영과 남자부 OK금융그룹의 송명근·심경섭이 학교 폭력 가해자였다는 폭로가 잇달아 제기됐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