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에 이틀째 침묵한 與…정세균 질타 비판한 野 [여의도 브리핑]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3-04 07:30  

윤석열에 이틀째 침묵한 與…정세균 질타 비판한 野 [여의도 브리핑]

[여의도 브리핑]은 각 정당이 주목한 이슈는 무엇인지, 어떤 공식 입장을 냈는지 살펴봅니다. 때로 화제가 되고 때로는 이슈 몰이에 실패한 정당의 말들을 집중 조명합니다. 매일 아침 찾아뵙겠습니다. <편집자 주>
이틀째 윤석열 발언에 논평 안 낸 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3일 총 6건의 논평을 냈습니다. △부산지역 정·관·경 토착 비리 조사 특별위원회에 대한 내용 △이명박 정부 국정원의 불법사찰에 대한 내용과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에 대한 내용 △위안부 피해자를 자발적 매춘부로 규정한 마크 램지어 하버드대 교수에 대한 내용 △3월 임시국회에 대한 내용 △기숙사 입실 등 증빙을 위한 대학생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 대한 내용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해고된 청년에 대한 내용 등이었습니다.

민주당은 윤석열 검찰총장의 작심발언을 두고 이틀째 공식 논평을 자제하고 있는데요. 다른 현안들에 대해서만 논평을 냈습니다. 다음은 3월 임시국회에 대한 민주당 논평입니다.
박성준 민주당 원내대변인 : 민생을 위한 상생연대 3법으로 불리는 손실보상법·사회연대기금법·협력이익공유법 논의에도 적극적으로 임해주시길 바랍니다. 국민 안전·국난극복을 위한 정부의 지침을 수용해 피해를 감내해 주신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지원의 제도화는 국가와 국회의 책무입니다. 민생과 국민의 고통 앞에서는 여야가 다를 수 없습니다.
국민의힘 "정세균까지 윤석열에 노여움 표출"
국민의힘은 총 8건의 논평을 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 투기 의혹에 대한 내용 3건 △윤석열 총장의 작심발언에 대한 내용 2건 △2015년 위안부합의 과정에서 진행한 윤미향 민주당 의원과의 면담기록을 공개하라는 1심 판결에 대해 항소한 외교부에 대한 내용 △의원직 승계를 앞둔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에 대한 내용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정책 성적표에 대한 내용 등이었습니다.

국민의힘은 윤석열 총장의 발언에 대해 문재인 정권의 노여움이 이곳저곳에서 표출되고 있다고 지적했는데요. 정세균 국무총리를 겨냥했습니다. 다음은 국민의힘 논평입니다.
김은혜 국민의힘 대변인 : 대한민국을 지켜온 민주주의와 법치를 말한 것이 그렇게 거북한가. 정권 비리를 중수청을 통해 치외법권으로 만드는 시도는 '민주주의 퇴보'와 '법치 말살'이 맞다. 아프니까 적폐인가. 헌법 정신에 왜 정쟁으로 답하나. 부패국가로 가는 열차에 타지 않으면 겁박하는 정권에 이 나라를 맡길 수 없다. 국민의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선출된 독재,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강행을 막아내겠다.
정의당 "민주당의 부동산정책 못 믿겠다"
정의당은 총 3건의 논평을 냈습니다. △포스코 노동자 폐 섬유화 첫 산업재해 인정에 대한 내용 △LH 직원들 투기 의혹에 대한 내용 △가덕도신공항 특별법에 대한 내용 등이었습니다.

정의당은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을 두고 개인의 일탈이 아닌 조직적 투기 범죄라고 지적했습니다. 아울러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정책을 믿지 못하겠다고 했는데요. 다음은 정의당 논평입니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 : 경기 광명, 시흥 신도시는 지난달 정부의 25번째 부동산정책의 일환으로 발표된 신도시입니다. 전국에 83만 호를 공급하겠다는 ‘묻지마 공급’ 대책 중 하나로 이미 몇 년 전부터 개발정보를 취득한 LH 직원들이 투기 행각을 벌였습니다. 투기. 토건 세력의 호재가 될 것이라던 25번째 정부 정책이 LH 직원들의 호재였다니 헛웃음만 나옵니다. 이런데도 정부의 부동산정책을 믿으라는 것은 일방적인 강요입니다.
국민의당 "LH 투기에 국민 분노 극에 달해"
국민의당은 총 2건의 논평을 냈습니다. △저출생 위기에 대한 내용 △LH 직원들 투기 의혹에 대한 내용 등입니다. 국민의당 역시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에 비판을 쏟아냈는데요. 다음은 국민의당 논평입니다.
홍경희 국민의당 수석부대변인 : 정부 당국은 즉각 이번 사건에 대해 검찰수사를 의뢰하기 바란다. 또한 과거 모든 신도시 개발과정에 대한 전수조사에 착수해야 한다. 가뜩이나 문재인 정부의 파탄 난 부동산정책으로 국민들의 허탈감과 분노가 극에 달해 있는 상황이다. 정부 당국은 신속한 조사를 통해 사건을 밝히고 죄가 드러날 경우 강력한 처벌과 함께 토지몰수 및 범죄수익 환수에도 나서야 할 것이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