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로 부자가 되는 방법 [더 머니이스트-슈퍼개미 남석관의 주식이야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3-06 16:16   수정 2021-04-07 10:41

주식투자로 부자가 되는 방법 [더 머니이스트-슈퍼개미 남석관의 주식이야기]



주식투자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필자가 많이 받는 질문입니다. 필자가 아는 한,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부자로 살기를 원합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바람과 마음은 ‘태어났더니 부자인 사람’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이들의 변함없는 희망일 것입니다.

부자가 된 경우를 몇 가지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더 설명할 것도 없이 원래부터 부자인 경우입니다. 두 번째는 사업을 번듯하게 성공시켜 부를 일군 사람들입니다.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부자가 된 사람들은 뉴스나 언론을 통해 대중들에게도 잘 알려진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Jeff Bezos),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Elon Musk) 등이 대표적입니다. 부자가 되는 세 번째 방법은, 바로 뛰어난 개인의 능력으로 부를 거머쥐는 경우입니다. 1년 연봉만 해도 일반인들의 상상을 뛰어넘는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들이 쉽게 떠오릅니다.

이렇게 세 가지 방법은 평범한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방법이나 롤 모델로 삼기에는 현실감이 떨어지고 벽도 너무 높아 보입니다. 저금리 지속, 부동산가격 폭등, 자산가격의 급등 등으로 열심히 일만 하다가는 ‘벼락 거지’가 되는 세상입니다. 현실이 이렇다 보니 행여나 남들보다 뒤질까 봐 조급해지고 두려운 마음에 너도나도 주식투자에 뛰어드는 분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주식투자의 기본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견실한 기업에 투자자의 여윳돈을 투자함으로써 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나누는 것’에 있습니다. 준비된 투자자에게는 항상 수익의 기회, 부자의 길을 제공하는 곳이 바로 주식시장입니다. 누구나 쉽게 주식투자에 참여할 수는 있지만, 모든 투자 참여자가 높은 수익을 거두어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달콤한 과실을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많은 준비와 노력이 뒤따라야만 합니다.

필자는 주식투자에 앞서 남들보다 더욱 치열한 공부가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굳게 믿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사전 준비도 없이 유행에 휩쓸려 주식투자에 입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볼 때마다 염려스러운 마음이 듭니다.

시장이 좋을 때 잠시 주식투자를 했다가 그만 두는 과거와 달리 앞으로는 주식투자를 통해 근로소득의 감소분을 보충하거나, 자산을 늘리는 데 수단이 되어야 합니다. 세상 모든 일들이 그렇지만,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하면 투자자 모두 소소한 경제적 여유를 누리는 부자가 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한경닷컴 The Moneyist> 남석관 베스트인컴 대표, 슈퍼개미

"외부 필진의 기고 내용은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독자 문의 : the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