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아, 복귀 후 첫 라디오로 '꿈꾸라' 출연…전효성과 우정 과시

입력 2021-03-06 09:00   수정 2021-03-06 09:01

꿈꾸는 라디오 (사진=MBC)


가수 초아가 활동 복귀 후 첫 라디오로 MBC FM4U '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이하 '꿈꾸라')에 출연해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놨다.
?
초아는 지난 5일 '꿈꾸라'에 출연해 일과 휴식, 자아 찾기를 키워드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
초아는 '온앤오프'로 3년 만에 방송에 복귀했다. 유튜브 채널로 라이브 클립을 공유하며 여전한 가창력을 과시 중이다.
?
DJ 전효성과 초아는 고등학생 당시 같은 소속사 연습생으로 인연을 맺은 만큼 남다른 '찐친 케미'를 보여줬다.
?
전효성이 "연습생 때도 초아씨가 되게 열심히 하고 성품이 너무 좋고 착하다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반가웠다"고 하자 초아 역시 "효성씨도 연습생 선배였을 때 트레이너 언니 칭찬이 자자했다. 공부도 열심히 하고 뭐든지 열심히 한다고"라며 화답했다.
?
초아는 아이돌 활동 이후 '한순간에 퓨즈가 나가듯이 갑자기 힘들었다'면서 휴식기를 가진 것을 두고 "몸이 지치니깐 그런 게 오더라. 제가 2015년 추석 땐 '추석 때 제일 방송 많이 한 아이돌'로 신문에도 났었다. 적당히 조절하면서 했었어야 했다"고 돌아봤다.
?
초아는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멀리 보는 시야도 생기고 좀 어른이 된 느낌"이었다면서 "정말 필요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
이에 전효성 역시 "저도 비슷한 시기에 휴식기를 보내서 공감하는 포인트가 많았다. 휴식기를 가지니까 20대 때 없던 여유가 생겼다"고 끄덕였다.
?
초아는 최근 40만 구독자를 돌파한 유튜브 채널과 관련해 "활동을 쉬면서 어느 순간에 제일 즐거웠을까 돌아봤을 때 1위하고 이런 것보다는 노래, 제가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성취감(을 느끼는 일), 이런 것에서 좋았던 것 같았다. 그래서 연습 겸 시작했다"면서 큰 관심에 고마움을 표했다.
?
초아는 20대의 자신에게 편지를 써달란 요청엔 "초아야. 물 들어올 때 노 저으며 열심히 하다 보면 네가 3년은 쉬게 될 거야. 그러니까 적당히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하는 게 좋단다"고 진심 어린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
그룹 시크릿 출신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진행하는 MBC FM4U(수도권 91.9MHz) '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는 매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공식 홈페이지 및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도 들을 수 있다.
?
한편 초아가 출연한 '꿈꾸라' 보이는 라디오 방송분은 유튜브 봉춘라디오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