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사곡' 예고 속에 숨은 13·14회 '킬링 포인트' #3

입력 2021-03-06 10:45   수정 2021-03-06 10:46

결사곡 (사진=지담 미디어)


‘결혼작사 이혼작곡’이 예고 속에 숨은 13, 14회 ‘킬 포인트 #3’를 공개했다.

TV CHOSUN 주말미니시리즈 ‘결혼작사 이혼작곡’(이하 ‘결사곡’)은 잘나가는 30대, 40대, 50대 매력적인 세 명의 여주인공에게 닥친 상상도 못 했던 불행에 관한 이야기,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드라마다.

‘결사곡’은 1회부터 8회까지의 1막에서는 30대, 40대, 50대 부부의 갈등 최고조를, 9회부터 시작된 2막에서는 10개월 전으로 돌아간 ‘불륜 역추적’을 선보이며 12회 연속 동시간대 종편 1위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무엇보다 지난 2월 28일(일)에 방송된 12회 이후 방영된 예고편에서 안방극장을 뒤흔들 장면들이 쏟아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13, 14회 시청 전 상상하지 못했던 꿀잼의 길잡이가 되어줄 ‘킬링 포인트’를 3가지로 정리해봤다.

♩‘결혼작사 이혼작곡’ 13, 14회 킬링 포인트 1. 성훈과 이민영의 진전

아내의 등쌀에 피트니스 센터를 등록했던 30대 남편 판사현(성훈)은 보자마자 반해버린 송원(이민영)과 저녁 식사를 같이하며 가까워졌다. 두 사람은 술까지 곁들이며 서로의 인생사에 대해 털어놨고, 대화가 잘 통하는 느낌을 받았던 상태. 게다가 헤어지려는 순간, 감정에 휩쓸려 송원에게 이마 키스를 했던 판사현과 긴장감이 풀려 판사현에게 안긴 송원의 모습이 펼쳐져 위태로움을 극대화시켰다. 특히 예고편에서 송원은 “잊어요. 오늘 밤 일은”이라며 미소를 지어 보이고 판사현은 “싫은데요”라며 도발해 묘한 분위기가 형성됐다. 판사현과 송원의 관계가 한층 더 진전됨을 암시하는 이 장면이 앞으로 닥칠 파란의 불씨가 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 ‘결혼작사 이혼작곡’ 13, 14회 킬링 포인트 2. 동미 강아지 유치원 입소(with. 박준면)

판사현의 부모인 판문호(김응수)와 소예정(이종남)은 판문호의 첫사랑과 이름이 같은 강아지 동미로 인해 갈등을 빚어왔던 터. 소예정은 자신보다 강아지 동미를 더 끔찍이 생각하는 남편에게 단단히 삐져 가출까지도 감행했다. 이 일 이후 뭔가 결심한 듯 보였던 판문호는 예고편을 통해 동미를 강아지 유치원에 입소시키겠다고 알렸다. 또한 피비(Phoebe, 임성한) 작가의 전작인 ‘아현동 마님’과 ‘신기생뎐’에 출연했던 박준면이 깜짝 출연하는 것. “개린이들. 새 친구 타면 짖지 말고”라며 강아지 유치원의 선생님으로 등장할 박준면이 ‘결사곡’의 웃음 담당 판문호 부부와 함께 어떤 코믹 케미를 이루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 ‘결혼작사 이혼작곡’ 13, 14회 킬링 포인트 3. 전노민과 김보연 투샷

13, 14회 예고편에서는 캐스팅 시점부터 화제의 중심이었던 전노민과 김보연의 투샷이 암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40대 아내 사피영(박주미)은 자신의 시부모들에게 50대 부부를 소개했고, 시부모인 신기림(노주현)과 김동미(김보연)가 자리에서 일어나며 서로를 바라보는 상황이 연출됐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박해륜(전노민)이 “박해륜입니다”라고 웃으며 인사하는 장면이 담겨 드디어 전노민과 김보연의 이혼 후 첫 투샷이 ‘결사곡’에서 이뤄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과연 40대 아내 사피영과 시부모님, 50대 부부의 가족이 한자리에 있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제작진 측은 “까도 까도 매력이 넘치는 ‘양파 같은 드라마’라는 극찬을 보내주신 시청자분들께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며 “‘결사곡’ 13, 14회에서도 현실에 있을 법한 이야기를 가장 극적으로 전달하는 드라마의 귀재 피비(Phoebe, 임성한) 작가의 저력이 여실히 발휘될 예정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결혼작사 이혼작곡’ 13회는 오늘(6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