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차남' 전재용, 목사 된다…반대하던 박상아와 싸움도

입력 2021-03-07 09:08   수정 2021-03-07 09:30



전두환 전 대통령의 차남인 전재용씨(57)가 목회자의 길을 걷기 위해 신학대학원 과정을 밟고 있다.

전재용·박상아 부부는 지난 5일 극동방송 ‘만나고 싶은 사람 듣고 싶은 이야기’에 출연해 "교도소에서 2년 8개월을 보내며 신학 공부를 마음 먹었다"고 전했다.

전재용 씨는 "2016년 7월1일 아침에 출근하려고 6시 넘어서 주차장에 내려갔다가 거기서 잡혀서 교도소까지 갔었다"면서 "교도소에 처음 가서 방에 앉아 창살 밖을 바라보는데 갑자기 찬송가 소리가 들렸다. 그 찬송가를 부른 사람이 노래를 너무 못하는데도 너무 눈물이 나고, 예배를 드리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됐다"고 회상했다.

전재용 씨는 "신학대학원 합격 통지를 받고, 부모님께 말씀을 드렸다"면서 "아버지는 양치질하고 기억을 못 할 정도로 치매를 앓고 있는데, 목회자의 길을 걷겠다고 하니 생각하지 못할 만큼 기뻐하셨다"고 밝혔다.

이어 "아버지가 '네가 목사가 돼 섬기는 교회에 출석하겠다'고 하셨다. 꼭 목사가 돼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고 덧붙였다.

"그전까지 예수를 믿지 않았냐"는 진행자의 물음엔 "새벽 기도도 다니고 나름 십일조도 냈지만 그전까지는 나한테 축복 좀 많이 주세요라는 기도밖에 할 줄 몰랐다. 교도소에 있을 때 아내가 보내준 김양재 우리들교회 담임목사의 책들을 보며 큰 영향을 받았다"고 답했다.

방송에서 박상아씨는 남편 전재용씨가 목회자의 길을 걷는 것을 반대했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박상아는 "누가 봐도 죄인인 우리 같은 사람이 하나님을 믿는 것도 숨기고 싶은 사실인데, 사역까지 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일인 것 같았다"며 "남편이 출소하자마자 굉장히 싸우고 안 된다고 했는데 하나님의 생각은 우리의 생각과 다른 것 같다"고 말했다.

전재용씨는 현재 백석대학교 신학대학원 과정을 밟는 중이며 김양재 우리들교회 담임목사의 양육을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재용씨는 지난 2006년 경기 오산시 토지를 445억원에 팔았지만 325억 원에 판 것처럼 다운계약서를 작성해 양도소득세 27억원을 내지 않은 혐의로 재판을 받았다.

2015년 대법원에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 벌금 40억원이 확정됐다. 전재용씨는 벌금 중 38억6000만원을 미납해 2016년 7월 1일 노역장 965일(약 2년8개월) 처분을 받고 원주교도소에서 청소 노역 뒤 지난해 2월 20일 출소했다.

당시 하루 일당이 400만원인 셈이라 당시 논란이 됐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