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놀토'부터 '코빅'까지 종횡무진…신곡 '꼬리'로 다양한 활약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3-08 09:13   수정 2021-03-08 09:15

선미, '놀토'부터 '코빅'까지 종횡무진…신곡 '꼬리'로 다양한 활약

선미 (사진=놀라운 토요일, 코미디빅리그 캡처)


가수 선미가 신곡 ‘꼬리 (TAIL)’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선미는 지난 7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꼬리 (TAIL)’의 음악방송 활동을 마쳤다. 지난달 23일 새 싱글 ‘꼬리 (TAIL)’를 발매한 선미는 약 2주 동안 음악방송을 통해 파격적인 퍼포먼스와 강렬한 카리스마로 대중을 사로잡았다.

입꼬리에 주얼리를 붙이는 포인트 메이크업을 선보인 선미는 고양이 같은 매력을 뽐냈다. 평소 패션 아이콘으로 꼽히는 선미는 이번 활동 기간 동안 다채로운 바디 수트와 원피스 패션을 선보였으며 여기에 부츠, 장갑을 더해 선미만의 캣 우먼 패션을 완성했다.

신곡 ‘꼬리 (TAIL)’는 고양이 꼬리를 만드는 안무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선미는 댄서들과 완벽한 합으로 칼군무를 선보였으며 고난도 안무에도 흔들리지 않는 라이브로 탄탄한 가창력을 입증했다. 지난 6일 방송된 MBC ‘음악중심’과 7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남녀 댄서들이 포지션을 바꾸는 ‘성별 파트 체인지’ 퍼포먼스로 보는 재미를 더하기도 했다.

또한, 선미는 음악방송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남다른 예능감으로 활약을 펼쳤다. 지난 6일 선미는 tvN ‘놀라운 토요일’서 13년 전 음악방송에서 커버했던 천상지희의 ‘한번 더, OK?’ 무대를 완벽하게 재현해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선미는 무대 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는 달리 엉뚱한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과시하며 팬심을 자극했다.

이어 선미는 지난 7일 방송된 tvN ‘코미디빅리그’에서 ‘사이코러스’ 코너에 출연했다. 양세찬과 황제성은 선미의 ‘꼬리 (TAIL)’, ‘가시나’에 코러스를 더해 웃음을 자아냈으며, 선미는 양세찬과 황제성의 코러스에 웃음을 참지 못하면서도 완벽하게 두 곡의 안무를 소화해내 ‘퍼포먼스 퀸’다운 면모를 보였다.

지난달 23일 발매된 ‘꼬리 (TAIL)’는 섬세하면서도 민첩한 고양이의 특성들을 적극적이고, 본능적이며 당당한 여성의 사랑에 빗대어 풀어낸 곡으로 강렬한 사운드 위에 독특한 기타 리프, 색다른 리듬감과 캐치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선미가 작사, 작곡을 맡았으며 ‘보라빛 밤 (pporappippam)’, ‘사이렌 (Siren)’, ‘날라리 (LALALAY)’ 등에서 선미와 합을 맞춰온 히트 메이커 FRANTS가 공동 작곡으로 참여했다.

선미는 ‘가시나’, ‘주인공’, ‘사이렌’으로 이뤄진 3부작 연속 흥행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음악성을 갖춘 아티스트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파격적인 무대 퍼포먼스와 장악력, 차별화된 콘셉트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선미는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담은 ‘선미팝’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선미는 오늘 8일 오후 8시 오마이걸 효정이 진행하는 네이버 NOW ‘아지트’에 출연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